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소식

다크소울류의 신작 엘든링에 관한 모든 정보 정리, 게임 사양은?

by CHCH ITG 2022. 2. 23.

출처 : 프롬 소프트웨어

프롬 소프트웨어의 신작이자 세키로의 다음작으로 2년전에 나왔던 트레일러만으로도 설레게 했던 소울라이크의 정점이자 오픈월드로 개발한 엘든링이 이번 2월 25일에 출시가 될 예정입니다. 이번 엘드링을 사전 구매 하신분들이 저를 포함해서 굉장히 많으실텐데요. 엘든링에 관한 정보를 정리해서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1. 엘든링에 관한 스토리 및 배경

2. 월드맵 및 맵 이동

3. 전투 시스템

4. 클래스

5. 컴퓨터 사양

6. 기대되는점 및 판매


1. 엘든링에 관한 스토리 및 배경

출처 : BANDAI NAMCO 유튜브

이번 엘든링에 관한 배경은 틈새의 땅이라고 불리는 곳이며, 과거에는 아름다움과 은총이 가득한 틈새의 땅에 엘든 링의 파괴되어 영원의 여왕 마리카의 자손들이 나눠가지게 되었는데, 엘든링 파편의 힘을 가진 6명 반신들은 강대한 힘에 미쳐버려 서로 격돌하여 훗날 ' 파쇄 ' 라는 전쟁으로 인하여 틈새의 땅에는 총 6개의 왕국으로 분할되어 지속적인 전투를 치르며 비명밖에 남지 않는 땅으로 변질이 되어버렸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거대한 빛의 나무가 엘든링이 깃들여져 있던 신목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것을 보면 예전의 " 이누야샤 " 의 사혼의 구슬 조각 모으기 같은 개념으로 보이시겠지만 엘든 링 파편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힘이 강해지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왕이 될 수 있는 자질을 시험하는 테스트 같은 것으로 보시면 되며, 이 엘든링의 파편에 깃든 힘을 모아 엘데의 왕이 되는 것이 스토리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월드맵 / 맵 이동

출처 : BANDAI NAMCO 유튜브

월드맵은 오픈월드인만큼 굉장히 넓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총 6개의 왕국으로 분할되어있는 것으로 보아 6개 지역을 탐험할 수 있는 것으로 해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전작에는 없었던 포탈 시스템도 있다고 합니다.

출처 : BANDAI NAMCO 유튜브

이번 엘든링에는 탈 것이라는 이동수단도 있으며, 가파른 절벽을 가볍게 넘어 뛰어다닐 수 있는 특정 위치 및 높은 곳에서 떨어져도 전작보다 훨씬 덜 낙하 데미지가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오픈월드인 것을 감안하여 탐험 위주 플레이 및 자유도를 선사하기 위해 선택한 사항이 아닐까 싶습니다.


3. 전투 시스템

출처 : BANDAI NAMCO 유튜브

출처 : BANDAI NAMCO 유튜브

이번 엘든링의 전투 시스템은 확실히 이전작의 소울라이크 게임류보다 훨씬 자유도가 높아졌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적의 뒤를 잡아 암살도 가능하며, 영체를 소환해서 다수의 몬스터 및 보스몹들을 같이 상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영체 소환 경우는 싱글만 가능하며 멀티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날씨 및 낮과 밤에 따라 몬스터의 시야와 공격적인 성향이 달라진다고 합니다. 낮인 경우는 몬스터 시야가 좀 더 넓어지며, 밤에는 몬스터의 시야는 좁아지지만 훨씬 더 공격적인 성향으로 유저들을 공격을 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낮에만 다니면 될 것이다라는 유저들의 생각이라도 읽었는지 밤에만 나타나는 몬스터들도 있어 만약 무기 강화 및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가 밤에만 나타나는 몬스터들이라 한다면 어쩔 수 없이 밤에 필드를 돌아다녀야 하는 상황도 올 수 있겠습니다.

출처 : BANDAI NAMCO 유튜브

전작인 다크소울3에서는 점프가 굉장히 제한적으로 사용이 되었는데 이번작은 점프 및 활 사용도가 훨씬 더 자유롭습니다. 오픈월드인 만큼 맵에 다양한 필드 보스몹들이 있어 그 보스몹들을 공략할 수 있는 점프 공격 및 원거리 지원이 가능한 활 및 건랜스와 비슷한 무기도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가드에 관련되어서 크게 버프를 시켜주었는데요. 다크소울이라하면 역시나 패링이 아니겠습니까? 하지만 오픈월드 및 탐험위주인 만큼 전투 시스템 난이도를 조금 하향시켜주는 듯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패링보다는 가드를 활용하여 적을 공격할 수 있는 방법이 굉장히 다양해졌다고 합니다.

가드를 활용 후 카운터를 날려 한계치까지 올라가면 상대를 무방비 상태로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패링한 이후처럼 상대방이 가드 카운터를 맞고 무방비 상태가 되면 치명적인 일격을 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패링도 가능합니다만 전작과는 다르게 여러번 패링을 해야 치명적인 일격을 가할 수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아무래도 고인물과 뉴비들의 격차를 줄이기 위해 선택한 전투 시스템이 아닐까 싶네요.

출처 : BANDAI NAMCO 유튜브

마지막으로는 탈것을 탄 채로 보스전도 치를 수 있습니다. 이로 보아 이번 엘든링에는 탈 것이 이동과 전투에 있어 핵심요소가 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 필드 보스전때는 다양한 전략을 세우는게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멀티플레이에서는 유저간의 PVP에서 승마 전투를 하는 명장면도 연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출처 : BANDAI NAMCO 유튜브

그리고 필드에서 재료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사냥과 채집을 통해 몬스터나 유저들에게 사용을 할 화살을 제작할 수도 있으며 회복약 같은 소모품도 제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화톳불에서 매번 에스트를 채워야 했던 수고를 덜하고 좀 더 전투 플레이에 집중 및 쉽게 접근하게 한 것으로 보입니다.


4. 클래스 (직업)

출처 : BANDAI NAMCO 유튜브
출처 : BANDAI NAMCO 유튜브

직업은 총 10가지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직업에 관한 내용은 밑에 정리해두겠습니다.

1. 영웅 : 힘은 높으나 지능이 제일 낮다
2. 도적 : 아이템 및 드랍아이템 발견율이 높다
3. 점성술사 : 지성과 FP(영체소환)이 높다
4. 전사 : 기량이 제일 높다 (다양한 무기 사용 가능)
5. 죄수 : 기량과 지성은 높지만 신앙이 제일 낮다
6. 사제 : 모든 능력치가 골고루 높다
7. 못 가진자(고인물용) : 모든 스탯이 10임 (무개성) 
8. 방랑자 : 생명력이 제일 높다
9. 예언자 : 신앙과 FP(영체소환)이 높다
10. 사무라이 : 스태미나와 기량이 높다

클래스는 이렇게 10가지로 나뉘어져있다고 보면 됩니다.


5. 게임 사양

출처 : Unsplash

엘든링에 관한 최저사양 및 권장사양은 이렇습니다.

최저사양
CPU : 인텔 i5-8400 / AMD 라이젠3 3300X
GPU : 엔비디아 GTX 1060 3GB / AMD 라데온 RX 580 4GB
RAM : 12GB 이상
저장공간 : 60GB (오픈월드 이기 때문에 SSD는 필수)
권장사양
CPU : 인텔 i7-8700K / AMD 라이젠5 3600X
GPU : 엔비디아 GTX 1070 8GB / AMD 라데온 RX Vega 56 8GB
RAM : 16GB 이상
저장공간 : 60GB (오픈월드 이기 때문에 SSD는 필수)

데스크탑 사양이 라이젠5 2600X 이상에 RTX 2060, RAM 16GB 이상이시라면 FHD 사양에서도 옵션 타협 없이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는 게임 사양입니다. 또는 최근에 인텔 i3-12100에 RTX 3050 조합으로 컴퓨터를 맞추셨다면 이 견적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사양입니다. 그래픽카드가 GTX 1050이나 1050Ti 이시분들은 하옵을 옵션을 두고 하셔야 어느정도 쾌적하게 즐기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6. 엘든링에 기대되는점 및 판매

출처 : 스팀

이번 엘든링이 가장 기대되는점은 바로 오픈월드라는 것입니다. 저도 원신 및 젤다의 전설 야숨 그리고 다크소울3 및 다크소울1 리마스터 등 다양한 소울라이크를 게임을 즐겨온 사람으로써는 탐험이 요소가 붙은 다크소울류 게임이라면 누구든지 사전예약을 하셨을 겁니다. 이번에 구매해서 주말에 한번 즐겨봐야 될 것 같습니다. (주말 딱대~!)

출처 : 스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245620/ELDEN_RING/

 

Pre-purchase ELDEN RING on Steam

THE NEW FANTASY ACTION RPG. Rise, Tarnished, and be guided by grace to brandish the power of the Elden Ring and become an Elden Lord in the Lands Between.

store.steampowered.com

현재 스팀에서도 사전예약으로 구매하실 수 있으며, 예약판매 특전으로는 디지털 모험 가이드 및 인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특전 제스처인 ' 고리의 포즈 '를 준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태양신 만세 포즈였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여기까지 엘든링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았습니다. 추후에 게임을 즐겨본 후 게임에 관련된 정보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엘든링 최종 트레일러 / 출처 : BANDAI NAMCO 유튜브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