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게임 소식

블리자드 와우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 방향 공개한다

by CHCH ITG 2022. 3. 12.

출처 : 블리자드

며칠전 블리자드에서 깜짝 소식이 나왔습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새로운 확장팩의 개발 방향에 관해서 4월 20일에 공개된다는 것과 그리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이 이번 22년 5월달에 공개된다는 것이였습니다.


1.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출처 : 블리자드

이 소식은 공식 소식입니다. 블리자드측에서 하스스톤 외에도 간편하게 모바일 전용으로 설계된 첫 워크래프트 세계관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5월에 자세한 정보를 전달드린다고 하는데요. 지금까지 워크래프트 IP와 비슷한 모바일 게임은 많이 나왔으나 블리자드측에서 직접 언급할 정도이니 어느정도의 퀄리티로 공개할지 기대가 되긴 합니다.

출처 : 블리자드

블리자드 모바일 게임 중에서 성공한 하스스톤도 있고 초반에 탈이 많았던(폰없어요?) 디아블로 이모탈도 조금씩 공개되면서 모바일 핵앤슬래쉬 게임 종류 중 가장 기대되는 게임으로 인식이 바뀌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워크래프트 IP로 개발될려는 모바일 게임이 가장 기대되는 것은 디아블로 이모탈과는 다르게 액티비전 블리자드이긴 하지만 마소에 인수된 액티비전이기 때문에 마소에 인수된 이후로 첫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퀄리티가 어느 정도로 나올지 기대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2.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새로운 확장팩 개발 방향 공개

출처 : 블리자드

그리고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어둠땅 이후 새로운 확장팩 개발 방향도 이번 4월20일에 공개된다고 합니다. 다만 어둠땅의 스토리가 지속적인 예토전생 후 고인 농락한다는 느낌이 강해서 다음 확장팩은 대체 어떤 방향으로 스토리가 나갈지가 너무나도 암울한 상황이기도 하는데요. 크게 기대 되지는 않네요.

추후에 개발 방향을 공개하면 수정해서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