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및 모바일 제품/스마트폰

갤럭시폴드2, S펜 탑재된다. 2020년 역대급 퍼포먼스를 보여줄까?

by CHCH ITG 2020. 5. 16.

이미지 출처 : Concept Creator

 

체둥이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평범하게 IT에 관하여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 CHCH입니다. 갤럭시폴드, 아마 한번쯤은 보셨을지도 그리고 들으셨을법한 스마트폰이죠. 세계 최초로 플렉서블 스마트폰 시장을 연 삼성전자, 드디어 갤럭시폴드2의 루머 및 소식이 점차 들려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디스플레이 협력사로 일하고 계신 " ROSS YOUNG "에서 나온 소식을 토대로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트위터 ROSS YOUNG

 

※ 갤럭시 폴드2 카메라 디자인은 노트10을 따라갈까? 아니면 S20을 따라갈까?

이 글은 4월27일 ROSS YOUNG의 소식을 바탕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먼저 카메라부분에서 보시게 되면 폴드1의 1200만/1200만/1600만 화소에서 1200만/1600만/6400만 화소에 듀얼 광학 이미지 기능이 탑재된 카메라가 폴드2에서 등장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처음에는 갤노트10의 디자인을 그대로 따라갈 것으로 분석이 되었는데, 현재는 갤럭시 S20처럼 100배줌을 지원하는 카메라가 달린 다는 소식도 또한 등장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Concept Creator

 

저의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이번 갤럭시폴드2의 카메라는 갤럭시 S20의 디자인 보다는 노트10 디자인을 고수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무게 떄문이기도 하는데, 이번 갤럭시 S20 울트라 모델이 100배줌 카메라 때문에 무려 222g 이라는 무거운 무게를 자랑하고 있어, 이 카메라가 그대로 폴드2에 탑재되면 300g이 넘는 무게로 출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리 신기술이 들어갔다고 해도 무게가 너무 무거워버리면 소비자 입장에서는 불편할 수 있기 떄문이죠. 그래서 노트10 처럼 세로형태의 카메라가 들어가는 것이 좀 더 의견이 실리고 있으며, 저도 또한 그렇게 될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물론 1억 800만 화소가 들어간 카메라도 좋지만..실생활에 제대로 녹아들 수 있는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좀 더 큰편입니다.

 

이미지 출처 : 트위터 ROSS YOUNG

 

※ 갤럭시폴드2, 갤럭시폴드1보다 싸지고, S펜이 탑재된다??

이는 지금 2가지로 분석될 수 있는데요, 먼저 갤럭시폴드2가 갤럭시폴드1 보다 가격이 저렴해진다는 것은 그만큼 이제 공장의 생산공정이 굉장히 원할해졌다는 것으로 풀이 될 수 있습니다. 갤럭시폴드1 때처럼 생산의 한계점이 많이 풀어진다는 뜻이며 그만큼 대량생산도 가능하졌다는 것이죠. 대량생산 -> 단가 가격 하락 이라는 포인트로 폴드1보다 100$ 가량 싸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지 출처 :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

 

그리고 2번째로는 S펜 내장인데, S펜 내장은 정말 수많은 뜻이 담겨져 있습니다. S펜을 견딜 수 있는 디스플레이가 폴드2에 탑재되었다거나 아니면 새로운 S펜이 탑재되었다거나 2가지인데, 일단 가격이 내려갈 수 있다는 것에 초점이 맞춰진다면 새로운 S펜이 등장하는 것이 아닌 디스플레이가 좀 더 강화되었다는 뜻 풀이가 됩니다. 이번 삼성전자의 Z플립에서는 UTG 강화 유리가 탑재되었는데, 이번 S펜이 내장이 된다면 UTG 강화 유리보다 좀 더 보완이 된 디스플레이가 갤럭시폴드2에 탑재가 될 수 있다는 가능성이 보여집니다.

 

이미지 출처 : 트위터 ROSS YOUNG

 

※ 공개는 갤럭시노트20과 같이 공개되나?

마지막으로 공개일정입니다. 현재 9월에 갤럭시노트20과 같이 공개가 된다고 소식이 나왔는데, 현재 갤럭시노트20 뿐만이 아니라 갤럭시폴드 라이트 등 보급형 갤럭시폴드도 나온다는 소식까지 전해지고 있어서 이번 하반기에 나올 갤럭시 스마트폰 시리즈가 굉장히 라인업이 혼란 그 자체입니다. 일단 ROSS YOUNG이 밝힌 유출건에서는 노트20과 같이 등장한다는 것인데,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갤럭시폴드 라이트를 설명드릴 때 다시 한번 더 자세하게 전달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소식으로는 9월달인데, 유력한 전시회로는 현재 그나마 코로나로 안전한 9월 말에 열리는 대만 컴퓨텍스가 유력해 보입니다.

 

이미지 출처 : Concept Creator

 

오늘은 여기까지 갤럭시폴드2에 관하여 소식을 전달드렸는데, 현재 삼성의 첫작인 갤럭시폴드1의 설계를 그대로 사용해서 갤럭시폴드 라이트를 제작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플렉서블 스마트폰을 보급화 하겠다는 소식도 있어 지금 플렉서블 스마트폰 시장이 굉장히 재밌게 흘러가고 있습니다. 물론 삼성독주라고 보일 수는 있겠습니다만, 곧 제가 모아본 소식 중 갤럭시 폴드 라이트에 관해서 설명드리면서 추가적으로 제가 모아본 정보를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고생하셨으며, 다음번 글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첸바~!

한줄 요약 : 루머대로라면 이번 갤럭시폴드2 9월말에 노트20이랑 공개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sAe8MsxyR3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