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및 모바일 제품/스마트폰

갤럭시노트20 모든 디자인 유출?? / 또 다시 카툭튀?...아닐거야..

by CHCH ITG 2020. 5. 23.

이미지 출처 : FILKER

 

체둥이 여러분들 안녕하세요~. 평범하게 IT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직장인 CHCH입니다. 갤럭시노트20, 갤럭시 S20에 실망하셨던분들은 이번 갤럭시노트20에 관해서 굉장히 큰 기대를 가지고 있으실텐데요. 현재 유출된 소식으로는 디자인이 거의 모든 것이 유출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유출이 되었는데요. 물론 아직 확정은 아니겠습니다만 유출된 소식을 발판삼아 갤럭시노트20 디자인에 관하여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Ben Geskin Twitter
이미지 출처 : Ben Geskin Twitter / Filker
이미지 출처 : Ben Geskin Twitter / Filker

 

※ S20에 이어 또 다시 카툭튀 디자인...그리고 전부다 반대로?

이번 갤럭시노트20에 관한 소식 중 또 다시 카메라는 카툭튀로 등장할 것이다 였는데, 이번 유출된 다지안을 살펴보자면 이번 갤럭시노트20은 갤럭시 노트10 전면에 갤럭시 S20 후면을 합쳐놓은 듯한 디자인이 유출이 되었습니다. 갤럭시 S20 처럼 1억 800만 화소의 센서가 들어갈 것으로 보이며,  고화소 이미지 센서로 인해 이번 노트20은 꽤나 많은 것이 변경이 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먼저 S펜의 위치가 반대로 변경이 됩니다. 노트10시리즈는 전체적으로 S펜이 스마트폰 전면 기준으로 오른쪽으로 탑재되어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노트20에서는 카메라 크기로 인해 S펜 탑재공간이 애매해져 왼쪽으로 이동을 하게 되었으며,또 음량조절 버튼 및 스피커, 그리고 빅스비 버튼도 전부다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게 되었는데요. 이 변경점이 이번 노트시리즈에 득이 될지 아니면 적응실패로 실패작으로 갈지는 등장하고 나서야 느껴지겠습니다만 만약 지금까지 노트 시리즈를 사용하시다가 노트20으로 넘어가시면 적응하기가 꽤나 어려울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Filker
이미지 출처 : Ben Geskin Twitter 

 

※ 작년 대박을 친 갤럭시노트 10, 이번 노트20도 대박을 칠 수 있을까?

저의 개인적인 소견으로 말씀드리자면 이번 노트20은 디자인면에서 갤럭시 S20과 비슷한 일을 겪지 않을까 싶습니다. 카메라 성능이 아무리 1억800만화소 등 미러러스 카메라를 넘는다고 하여도, 카메라는 카메라입니다. 카메라 성능이 좋아서 구매하시는분들도 있기야 하시지만 대부분 카메라 보다는 외관으로 구매하시는분들이 꽤 많으십니다. 디자인 하나보고 구매하시는분들도 많으시니깐요. 저 경우도 노트10+를 아우라 글로우 색상 및 디자인을 보고 구매한 사람 중 한명으로써 과연 역대급 디자인으로 나온 노트10을 노트20으로 이동 하실 분들이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저는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노트10을 그대로 고수가 될 것 같습니다.

이번은 노트20 외관 디자인에 관해서만 유출된 소식을 전달해드렸으며, 다음번에는 카메라 및 성능에 관해서 유출된 소식을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첸바~!

한줄 요약 : 갤럭시노트20도 카툭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