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및 모바일 제품/스마트폰

갤럭시 폴드3 시리즈, 7월 출시 예정 / IP 호주에 상표 출원!

by CHCH ITG 2021. 3. 8.

출처 : Unsplash / mydrivers

3월5일 삼성전자는 IP호주에 'Galaxy Z ' 라는 이름으로 상표를 출원 한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는 삼성전자의 갤럭시폴드, 공식 명칭이 될 것으로 보여지고있는데요. 


1. Class9 이번 갤폴드 Z뿐이 아닌 다양한 제품이 나온다.

출처 : letsgodigital

이번 Galaxy Z에 포함되어있는 Class 9는 폴드뿐만이 아니라 갤럭시 워치, 노트북, 오디오 스피커, 스마트 밴드 등 다양한 제품들이 상표 출원한 것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번해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등장할 것으로 보여지네요.


2. 갤폴드3 Z플립 및 폴드 출시는 7월?

출처 : Unsplash

mydrivers 에서 나온 기사로는 이번 갤폴드3, Z플립3 라는 명칭으로 나오는 클램쉘 타입은 7월에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Z플립2는 이미 Z플립 5G 모델로 대처가 되어, 다음 네이밍은 Z플립3으로 나올 것으로 예정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폴드 시리즈는 총 3가지 모델로 Z플립3, 폴드3, 그리고 폴드 라이트 이렇게 3가지 모델로 나온다고 하며, 이번 폴드3는 S펜이 탑재 그리고 Z플립3는 전작과 다르게 외부 화면이 좀 더 큰 디스플레이가  탑재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상세한 스펙은 아직 공개된 것이 없으며, 현재 노트시리즈가 사라질지는 아직 미지수 이지만 사라진다면 Z 시리즈(폴드)가 그 자리를 대신한다는 것 그리고 출시 예정은 7월이라는 소식만 등장 했을뿐입니다.

스펙상으로는 현재 라데온 GPU가 탑재된 Exynos 2200이 들어갈 수도 있다는 루머가 나돌고 있어,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정말 기대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스냅드래곤 888을 잡을 수 있을지가 가장 기대되네요.

이번 폴드3시리즈 신작도 잘 뽑을 삼성이겠지만 이번 계기로 라이트 모델이 가격이 저렴하게 나와 빠르게 대중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