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PC,모바일 정보

우측 하단 광고 차단 방법, 이렇게 해결해 보세요 - 크롬 2021.10 최신판

by CHCH ITG 2021. 10. 30.

출처 : pixabay (수정)

인터넷 플랫폼 중 하나인 크롬으로 해외사이트 및 다양한 외국 사이트를 이용하시다가 어느날 갑자기 오른쪽 우측 하단에 이상한 광고가 나와 꽤 당황스러운 적이 한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자주 이 광고에 노출이 되다가 실수로 클릭이라도 하시면 컴퓨터에 랜섬웨어 같이 다양한 바이러스가 투입이 될 수도 있는데요. 이 우측 하단 광고를 차단하는 해결 방법 및 그리고 예방하는 방법에 관해서 전달 드리고자 합니다.


1.우측 하단 광고 차단하는 방법

출처 : 직접 캡처


예방하는 방법에 앞서 먼저 우측 하단에 발생되는 광고류들을 차단 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전달드리겠습니다. 먼저 크롬 우측 상단에 점 3개 아이콘을 누르셔서 설정창으로 들어가주세요.

출처 : 직접 캡처

설정에 들어가시면 왼쪽에 " 개인정보 및 보안 " 으로 들어가시면 화면 중간에 4가지 설정 중  " 사이트 설정 " 이라는 문구가 보이실겁니다. 사이트 설정으로 들어가주세요.

출처 : 직접 캡처

사이트 설정에 들어가셔야만 중간에 " 알림 " 이라는 문구가 나오실겁니다. 알림으로 들어가주세요.

출처 : 직접 캡처

알림에 들어가시면 " 기본 동작 " 이라는 문구 밑에 3가지 선택 중에 첫번째로 되어있을  겁니다. 세번째 선택지인 " 사이트에서 알림을 전송하도록 허용하지 않음 " 으로 변경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기본 동작을 변경했는데도 변경이 안된다면?

출처 : 직접 캡처

기본 동작을 변경하셨는데도 우측 하단에 광고가 계속 나오신다면 알림 밑에 있는 " 알림 전송에 허용됨 " 에 있는 사이트 하나하나씩 들어가셔서 설정해주시면 되는데요.

출처 : 직접 캡처

알림 전송에 허용됨으로 되어있는 사이트를 누르시면 위 사진처럼 권한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권한 설정에서 " 광고 " 라는 설정에서 차단으로 되어있는지 확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3.광고 사전차단 및 예방법

이미지 출처 : OP.GG

OP.GG 사이트를 들어가보시면 위 사진처럼 추가 창이 나오면서 " 다음 권한을 요청합니다 " 라는 허용 및 차단 문구가 나오는데, 대부분 아마존이나 타오바오 같은 해외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저런 창이 자주 등장하게 되는데 저걸 지속적으로 허용을 하게 되면 우측 하단 광고가 나오는 불상사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OP.GG든 어떤 사이트이든 저런 문구가 나온다면 차단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미지 출처 : 크롬 웹스토어

그리고 마지막으로 크롬 웹스토어 사이트로 들어가셔서 Adblock plus를 설치하시는 것인데, 이것만으로도 해외사이트 광고가 차단되어 광고 클릭으로 인한 바이러스 유입이 현저히 줄어들게 되니 개인적으로 크롬을 사용하시는분들은 애드블록은 반드시 설치하시는 것을 정말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우측 하단 광고 차단하는 방법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