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IT 제품 리뷰

오리코 제품 리뷰,USB 멀티 허브는 무조건 유전원! / ORICO CT2U3-7AB

by CHCH ITG 2021. 2. 5.

이미지 출처 : 직접 촬영

USB 멀티 허브, 컴퓨터로 작업을 많이 하시거나 아니면 외장 스토리지를 많이 가지고 다니시는분들 이시라면 멀티 USB 허브를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멀티 USB 허브는 전원이 있는지 없는지에 따라 꽤나 많은 편의성이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이번에 제가 리뷰드리는 제품은 전원 포트를 가지고 있는 유전원 멀티 USB 허브인 오리코사의 CT2U3-7AB 제품을 직접 구매를 하여, 리뷰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직접 캡쳐

직접 산 제품 가격 및 증명서 입니다.

 

1. ORICO CT2U3-7AB 구성품

이미지 출처 : 직접 촬영
이미지 출처 : 직접 촬영

구성품은 총 5가지로 USB 멀티 허브 본체, 전원포트 1개, USB A타입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 및 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직접 촬영

설명서는 아쉽게도 중국제품이다보니 죄다 중국어로 써져 있어, 알아먹기는 힘들지만...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전원포트만 연결시키고, 컴퓨터 USB 3.0 포트에만 연결하면 준비는 끝난 것이나 마찬가지니깐 말이죠.

이미지 출처 : 직접 촬영

전원 포트가 들어있어, 유전원의 장점 답게 총 24W의 출력까지 내줄 수 있는 전원 포트를 함께 내장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충전까지 가능하여, 무전원 보다는 훨씬 편의성이 좋다는 장점이 있죠.

 

2. ORICO CT2U3-7AB 장점

이미지 출처 : 직접 촬영 / 왼쪽이 유전원 , 오른쪽이 무전원

가장 큰 장점은 유전원 포트가 탑재되어있어 출력량이 높아 다수의 외장하드를 꼽아도 제대로 인식을 하는 것입니다. 무전원이 편리하기는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이 출력을 많이 끌어 올 수 없다는 것이 치명적인데요. 외장하드 경우는 최소 5W 출력은 있어야 100% 가까운 효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유전원이 있는 포트는 출력 커버가 가능하지만, 무전원 경우는 외장하드를 100% 출력을 내기에는 어려움이 있죠. 그래서 보통 블루투스 동글이 및 마우스, 키보드까지만 사용을 하죠.

이는 속도면에서는 큰 차이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제가 사용중인 외장하드 제품군 중 WD Passport 제품을 살펴보자면

사진 출처 : 직접 캡쳐

사진을 보시면 속도가 101MB/s 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는 외장하드 규격 속도에 근접하는 속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무전원 제품 경우는 전력량이 충분히 나오지 않아 이 속도의 1/3인 30MB/s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이는 외장 SSD도 마찬가지이며, 규격상의 속도인 500MB가 아닌 무전원으로 연결해서 사용할 시에는 외장하드처럼 30MB/s 속도 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이 점 하나 때문에 유전원 멀티 USB 허브를 많이 구입하기도 하시죠.

사진 출처 : 직접 캡쳐

7포트를 지원하는 ORICO CT2U3-7AB 제품은 총 4개까지의 외장하드를 제 속도를 맞추어 낼 수 있으며, 24W 출력량 답게 외장하드 1개 연결하면서 스마트폰 충전까지 가능한 제품이기도 하여, 가격대비 편의성 만큼은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버튼을 활용하여, 어떤 케이블은 껐다 킬 수 있어 사용자에게 편의성 하나만큼은 있을 거는 다 갖추고 있죠.

 

3. ORICO CT2U3-7AB 단점

사진 출처 : 직접 캡쳐

이 부분은 조금 아쉬운 점이라 말씀드릴 수 있는데, 전원 포트는 손쉽게 220V, 110V를 바꾸어 낄 수 있는 잭이 존재합니다. 다만 제품 자체에는 220V 밖에 없어, 해외여행 갈시에 필요한 110V 잭은 따로 구매를 하셔야 하는데요, 이 부분도 추가 해주었으면 어땠을까란 아쉬움이 들더군요.

사진 출처 : 직접 캡쳐

2번째는 길이 입니다. 앉아서 사용하신다면 전혀 문제가 없겠습니다만, 모션 데스크, 일어서서 작업을 할 수 있는 책상을 가지셨다면 전원선 길이가 많이 아쉬울 수도 있습니다. 저 경우에도 스탠딩 모션을 취했을 때 전원선 길이가 약 1m 밖에 안되기 때문에 사진처럼 같이 멀티탭 밑에 뭔가를 받친 모습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길이가 살짝 아쉽더라구요. 솔직히 이런점 빼고는 단점 보다는 장점이 확실히 돋보이는 제품이였습니다. 모서리 부분 마감도 매우 훌륭하기도 하였구요.

다른 멀티 USB 허브 유전원 제품은 많이 보이시겠지만, 디자인 부분이나, 7포트 및 출력량 대비 가격면에서는 굉장히 큰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기에 저는, 이 제품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이 게시글은 제가 직접 구매하여 쓴 리뷰글 입니다 -

ORICO CT2U3-7AB 다나와 최저 가격 : 38.000원 (현금가격) / 38.000원 (카드가격)

링크 : prod.danawa.com/info/?pcode=12228806&keyword=ORICO%20CT2U3-7AB&cate=11318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