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IT 제품 리뷰

모션데스크 필수품 멀티탭 클램프 55 / 내가사서 내가 리뷰한다!

by CHCH ITG 2021. 4. 9.

출처 : 직접 촬영

IT개발 회사나 앱 개발 회사 및 자택 근무로 개발 쪽을 담당하고 계신다면 책상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모션 데스크를 사용해보셨을 겁니다. 내 소중한 허리를 위해 구매한 모션 데스크이지만 모션 데스크 수많은 단점 중 하나, 멀티탭에 꽂아둔 전자기기 선이 짫다면 분명 몇 번 떨어뜨리거나 아니면 코드가 뽑혀버리는 불상사가 한 번쯤은 겪어 보셨을 겁니다. 여러 가지 클램프 제품을 봤습니다만 대부분 구멍을 뚫어야 되는 제품들이죠.

그래서 찾아보다가 찾은 것이 모니터 암처럼 책상 끝에 조일 수 있는 클램프를 발견했으니, POWERZONE 사에서 나온 멀티탭 클랩 55가 그 주인공입니다.


출처 : 직접 캡처

제가 직접 사서 리뷰한 글이니 뒷광고 따위는 없습니다.(저도 광고 받고 싶소...) , 조만간 밑에 보이는 LG 32인치 모니터도 리뷰하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직접 촬영

구성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박스 안에 클램프 하나 있는 것이 전부이죠. 가격은 평균 9,000 ~ 11,000원대 입니다.


출처 : 직접 촬영
출처 : 직접 촬영

마감 이런 부분은 조금 아쉽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멀티탭을 걸 수만 있다면 마감 부분은 상관없었습니다. 그리고 책상에 조이는 맞닿는 부분은 고무 재질로 되어있어서 책상 색상이 검은색이셔도 스크래치 문제없이 조일 수 있었습니다.

클램프 형태라 어쩔 수 없이 위 사진처럼 책상 위로 불쑥 나오지만 그래도 아래에 멀티탭을 달 수 있으니 모션 데스크 제조사에서 악세사리를 구매하는 것 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멀티탭을 공중에다가 정리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 제품입니다. 하지만 감성이 없다는게 조금 아쉽지만 당연하게도 1만원 아래에서 감성까지 찾는 다는 것은 좀 욕심이겠죠....ㅎㅎ


출처 : 직접 촬영 / 환장 그자체.....

클램프가 없을 때 멀티탭 상황입니다. 아주 개판 환장 그 자체이죠. 이렇게 모션데스크 높이를 아무 생각 없이 올리다가 코드가 뽑힌 적도 몇 번 있어 급하게 구매하게 된 것이죠!


출처 : 직접 촬영 / 클램프를 달아도 더러운 것은 그대로다 하지만 더 이상 높이 조절 때문에 코드가 뽑힐 일은 없다!

위 사진은 클램프를 달고 거기에다가 멀티탭을 단 모습입니다. 더러움은 클램프 달기 전과 차이는 없지만... 이제 보조전원 장치를 책상 위에다가 둘 수 있다는 장점에 더 이상 코드가 뽑힐 걱정이 없어 빠르게 구매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상 높이 올릴 때 선 길이 부족 때문에 멀티탭까지 같이 들어 올려지는 일은 더 이상 없다는 말이지요!


출처 : 직접 촬영

다만 단점이라 하면 고정시키는 부분이 조금 약하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손으로 조금만 힘주어도 멀티탭과 클램프가 고정이 풀려버려, 이 부분은 조금 아쉽더라고요, 하지만 책상을 자주 샷건(?)을 치신다던지 아니면 책상을 발로 톡톡 치는 습관, 그리고 지진만 나지 않는다면야 멀티탭이 클램프 악력에서 벗어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모션 데스크가 올라가는 진동으로는 절대 풀리지는 않습니다. (모션데스크가 올라가는 동안 탈골춤 추는 정도의 진동이 없다면)

하지만 진동이 좀 있는 모션데스크 경우는 8구 이상 멀티탭은 조금 불안하더라고요. 그래도 전반적으로 굉장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클램프는 총 2가지 모델이 있으며 개별 스위치 없는 멀티탭을 위한 55 제품이 있으며 개별 스위치가 있는 모델을 위한 85 모델이 있으니 이 부분은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멀티탭을 공중에 달고 싶은데 벽 및 책상 뚫는 것이 좀 꺼려진다면 POWERZONE사의 멀티탭 클램프 55/85 제품을 구매해보시는 것은 어떠신지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