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하드웨어 제품 정보 및 리뷰/IT 정보

테슬라, 일론 머스크의 비트코인 투자 대체 무슨 이유일까??

by CHCH ITG 2021. 2. 9.

이미지 출처 : UNSPLASH

2월8일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15억$ / 한화로 보자면 무려 1조 6~7천억어치의 비트코인을 투자하며, 암호화폐의 새 바람을 불러일으킬 방향을 제시하였습니다.현재 테슬라의 대표 일론 머스크의 의견으로는 디지털 화폐쪽에 추가적으로 투자할 경향이 있다 라고 밝힐 정도로 현재 암호화폐의 시장은 굉장히 핫하다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암호화폐는 국가에서 정식적으로 인정한 화폐가 아니기 때문에 그만큼 불안한 요소가 크다고도 말씀을 드릴 수 있는데요, 테슬라가 갑자기 이렇게 투자한 이유에 관해서 현재까지 나온 이슈상황들을 지켜보며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1. 미국의 부양정책에 관한 2천조원..달러 가치 폭락할 대비책?

이미지 출처 : UNSPLASH

첫번째는 미국 정부가 코로나 경기부양책으로 2천조원 가량 되는 1.9조 $를 쓰겠다고 발표를 한 것입니다. 공화당쪽에서는 2,000조 금액을 700조로 줄이자는 대안을 내놓았지만, 미국 바이든 대통령은 발표한 2천조를 그대로 경기부양책으로 사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로 인해 달러 가치가 폭락하지 않을까란 불안감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달러가치가 폭락한다는 것은 기업에게도 치명타가 아닐 수가 없으며, 이를 대비하기 위한 암호화폐 투자가 아닌가란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2. 암호화폐를 테슬라 차량 구매용에도 가능하다, 이는 안정성을 만드는 지지대 역할을 수행할까?

이미지 출처 : UNSPLASH

일론 머스크는 전기차뿐만이 아니라 스페이스 X라고 하여 우주산업에도 공격적인 투자를 하고 있는 미래지향적인 기업입니다. 달러가치에 관한 대비책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테슬라의 미래지향적 가치를 활용하여 암호화폐 시장의 지지대를 만들어 공격적인 투자를 지원 및 할 수 있게 판도를 바꾸어 버리는 시도일  수도 있습니다. 암호화폐는 국가적으로 인정한 자산이 아니기 때문에 생각보다 굉장히 고위험성이 포함된 품목입니다. 이를 테슬라로 시작하여, 다른 기업들까지 투자하게 만들어 하나의 안정성이 보장된 제테크로 형성하게 만드는 초석이 될 수 있다는 말씀입니다. 만약 이게 성공한다면 제테크 중 하나의 게임체인저가 생길 수도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3. 다시 한번 더 폭등한 비트코인

이미지 출처 : UNSPLASH
이미지 출처 : 빗썸

이로 인해 4,100만원선에 있었던 비트코인은 현재 4,900만원대선에서 출발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비트코인으로 테슬라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조치를 하고 있으며, 이 시점으로 아마존 및 다양한 해외기업들까지 본격적으로 투자하게 된다면, 암호화폐 시장의 가치가 어떤식으로 달라질지 궁금해지기도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