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육성

원신 동네 바보형 ' 아라타키 이토 ' 스킬 설명 및 육성법 미리보기

by CHCH ITG 2021. 12. 10.

출처 : 미호요

12월 14일에 기원에서 볼 수 있는 원신 공식 PV까지 나온 아라타키 이토, 동네 바보형 같은 개그 캐릭터 이미지로 나오는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지금까지 공개된 스킬 및 어떤식으로 육성을 해야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뽑아야 되나?

출처 : 미호요

아라타키 이토는 대검 바위속성 캐릭터로 기본 데미지는 방어력 계수입니다. 스킬 계수도 또한 그렇게 높은편은 아닌지라 차라리 노엘 6돌을 하신분들이라면 굳이 이토를 뽑을 이유가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테스트 서버일 때 평이 안 좋은 캐릭터는 항상 본 서버에 들어왔을 때 사기캐릭터가 된 경우가 많아서 좀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노엘 6돌파 / 아라타키 이토 명함은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이라타키 이토 명함 : 안정성 개나주고 DPS에 취중된 바위속성 대검 캐릭
노엘 6돌파 : DPS 준수하지만 안정성 최고 (원소스킬 발동 후 적 적중시 치유효과 있음)

원소 폭발 특성이 레벨 10만 찍기만 해도 원소 폭발 발동시 방어력 계수 100% 공격력 상승이 붙어 있어서 바위 팟 한정에서는 엄청난 시너지를 내는 캐릭터로 등장할 것 같기도 합니다. 전 일단 뽑을 예정이기도 하며, 뽑게되면 노엘도 6돌파를 가지고 있으니 한번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5성 아라타키 이토 스킬

출처 : 미호요

아라타키의 이토는 특이하게도 강공격 모션을 2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 난신의 괴력 ' 스택을 얻은 상태로 강공격을 하면 다른 대검 캐릭터와는 다르게 내려찍는 공격 모션을 가지고 있는데요.  ' 아라타키 케사기리 ' 라는 명칭을 가지고 있습니다. ' 난신의 괴력 ' 스택이 없다면 유라나 다이루크 처럼 연속 강공격 모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 일반 공격 (난신의 괴력 X)

출처 : Honey Impact

* 강공격 (난신의 괴력 X) / 유라 및 다이루크 같은 대검 모션 가지고 있음

출처 : Honey Impact

* 일반 공격 + 강공격( 아라타키 케사가리 ) / (난신의 괴력 스택 on)

출처 : 미호요

마지막 내려찍는 5타 모션이 ' 난신의 괴력 ' 스택이 있을 때 찍는 강공격 모션입니다.

* 일반 공격 싸움꾼의 전설

- 2번째와 4번째 공격이 적을 명중하면 ' 난신의 괴력 ' 스택이 각각 1, 2 스택이 쌓입니다.
- ' 난신의 괴력 ' 스택은 최대 5스택까지 중첩이 가능하며, ' 난신의 괴력 ' 스택은 발동 될 때마다 지속 시간을 갱신합니다.
- ' 난신의 괴력 ' 지속시간은 60초

* 원소 스킬 (마살 적기 적우발파!)

출처 : Honey Impact

* 원소 스킬 (마살 적기 적우발파!)

 - 어린 소 ' 우시 ' 를 던져 명중한 적에게는 바위 원소 피해를 줍니다. ' 우시 ' 가 적을 명중시 이토는 ' 난신의 괴력 ' 1스택을 얻습니다.
 - 주변의 적을 도발합니다.
 - ' 우시 ' 는 HP는 이토 HP 100% 입니다.
 - ' 우시 ' 가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 마다 이토는 " 난신의 괴력 " 스택을 얻습니다.
 - ' 우시 ' 의 내구도가 다 떨어지거나 지속시간이 지나 사라질 때 이토는 " 난신의 괴력 " 스택을 얻습니다.
 - 홀드시 투척 방향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 우시 ' 의 지속시간 6초
 - 쿨타임 10초

* 원소 폭발 (최흉의 귀왕 : 이토 강림!)

출처 : Honey Impact

* 원소 폭발 (최흉의 귀왕 : 이토 강림!)

 - 일정시간 동안 ' 분노의 귀왕 ' 이 되어 금쇄봉을 사용하여 싸웁니다.
 - 일반 공격 및 강공격이 바위원소 데미지로 변합니다.
 - 이토의 공격속도가 10% 증가하며, 방어력에 비례하여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 첫번째, 3번째 공격이 명중 시 이토는 ' 난신의 괴력 ' 스택을 얻습니다. (궁 발동전과 반대)
 - 이토의 모든 원소 내성과 물리 내성이 20% 감소합니다.
 - 퇴장시 분노의 귀왕 상태는 해제됩니다.
 - 지속시간은 11초
 - 쿨타임 18초
* 특성

갈라진 나뭇가지 부스러기 (생활 특성)
 - 나무를 공격해 목재를 획득할 시 25% 확률로 추가 목재를 획득합니다.

아라타키 제일 (캐릭터 Lv.1 돌파 후 해금)
- ' 난신의 괴력 ' 스택으로 발동한 강공격 모션 ' 아라타키 케사가리 ' 를 연속 발동시 참격의 공격 속도가 10% 증가하며,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또한 경직 저항력도 상승합니다.

붉은 오니의 피 (캐릭터 Lv.4 돌파 후 해금)
 - ' 난신의 괴력 ' 스택으로 발동한 강공격 모션 아라타키 제일의 피해가 이토 방어력의 35% 만큼 증가합니다.

 * 별자리 돌파

 1 돌파 (모른다면 내가 들려주지)
 - 원소 폭발을 발동시 ' 난신의 괴력 ' 2스택을 획득합니다. 원소 폭발이 발동되고 나서 1초 뒤에 1.5초 동안 0.5초 마다 ' 난신의 괴력 ' 1스택씩 획득합니다. (원소 폭발 발동 뒤 1초 후에 총 3 스택 획득 가능)

 2 돌파 (모두의 힘을 모아, 산을 무너뜨려라)
 - 원소 폭발 발동 후 파티 내 원소 타입이 바위원소 캐릭터가 1명 존재 할 때 마다 원소 폭발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씩 감소하며, 이토의 원소 에너지 6포인트를 획드합니다.
(최대 4.5초 감소 / 최대 원소 에너지 18포인트 획득 가능) / 요약 : 바위 팟 해라

 3 돌파 (우왕과 함께라면 땅과 물에서도 자유롭다)
 - 원소 스킬 레벨 +3

 4 돌파 (봉행 감옥은 식사하는 곳)
 - 원소 폭발 지속시간이 끝나면 주변의 파ㅣ 내 모든 캐릭터의 방어력이 20%, 공격력이 2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10초

 5 돌파 ( 하나자카에서 10년, 모두가 내 이름을 알지 )
 - 원소폭발 스킬 + 3

 6 돌파 (이 몸이 바로 아라타키 이토다)
 - 아라타키 이토의 강공격 치명타 피해가 70% 증가하며, ' 난신의 괴력 ' 스택으로 발동한 강공격 모션 ' 아라타키 케사가리 ' 사용시 50% 확률로 ' 난신의 괴력 ' 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아라타키 이토는 메인딜러로 속하며, 다른 대검 딜러와는 달리 ' 난신의 괴력 ' 스택을 활용한 강공격이 주력 딜러로 보여집니다. 특성 및 별자리 돌파도 또한 대부분 강공격에 취합이 되어있습니다. 단 원소 폭발인 최흉의 귀왕 : 이토 강림!의 의존도가 굉장히 높기도 하며, 원소 폭발 발동시 원소 내성 및 물리 내성 -20% 디버프를 가지고 있어, 종료 같은 쉴드 또는 베넷 같이 힐러 캐릭터는 반드시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것만 커버해준다면 라이덴 보다 더욱 높은 DPS를 가진 캐릭터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아라타키 이토 특성 돌파 재료 (풍아, 슬라임 응축액, 재가 된 심장)

출처 : Honey Impact

 * 아라타키 이토 캐릭터 돌파 재료 (수계 늑대왕의 그릇, 귀신풍뎅이, 슬라임 응축액)

출처 : Honey Impact


3. 아라타키 전용 무기

출처 : 미호요

아라타키 5성 전용무기인 ' 쇄석의 붉은 뿔 ' 입니다. 레벨 90 기준으로 기초 공격력이 542 / 치명타 피해는 88.2%가 달린 5성 무기입니다. 무기 부옵션으로 1제련 기준 기본 방어력이 28% 증가되며, 일반 공격과 강공격의 피해량이 방어력의 40% 만큼 증가한다고 합니다.

무기 스킬 : 오토기 대왕의 동화
1제련 / 2제련 / 3제련 / 4제련 / 5제련

* 방어력 28%/35%/42%/49%/56%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 강공격 피해량 40%/50%/60%/70%/80% 증가합니다.

이 무기는 노엘 종결 무기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출처 : 캡처

만약 이토는 뽑았는데 무기를 뽑지 못했다면 이무기 검이 그나마 이토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무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만약 이무기 검을 사용하신다면 성유물 왕관 옵션은 치명타 확률 보다는 치명타 피해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출처 : 캡처

만약 이무기 검도 없다면 단조로 얻을 수 있는 백영검을 추천드립니다. 무기 부옵션이 방어력 계수 상승이 붙어 있으며 이 무기를 쓰신다면 성유물 왕관 옵션은 치명타 확률로 넣어 치명타 50%는 유지 시켜주셔야 합니다.


4. 성유물

초창기 성유물은 전쟁광 2셋 + 행자의 마음 2셋으로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캡처

이나즈마까지 입성이 되셨다면 성유물은 반드시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 셋으로 맞추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초반에 이 셋이 맞추기 어렵다 하시면 풍요로운 꿈의 껍데기 2셋+수호자 2셋으로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성유물 부 옵션은 밑의 표에 따라 가주시면 되겠습니다.

* 무기 옵션이 치명타 확률이 있다

옵션 생명의 꽃 죽음의 깃털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주옵션 HP 공격력 방어력 % 바위원소 피해 치명타 피해
부옵션 치명타 확률,방어력,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방어력,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방어력,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방어력,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방어력,치명타 피해

* 무기 옵션이 치명타 확률이 아니다

옵션 생명의 꽃 죽음의 깃털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주옵션 HP 공격력 방어력 % 바위원소 피해 치명타 확률
부옵션 치명타 확률,방어력,방어력 %,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방어력,방어력 % ,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방어력,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방어력,방어력 %,치명타 피해 방어력,방어력 %,치명타 피해

물론 초창기 성유물은 보라색이 나오는대로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위 옵션은 이제 유니크 성유물을 얻을 수 있을 시기에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5. 추천 파티

* DPS에 취중되어있는 조합

출처 : 미호요

이 조합은 DPS에 취중되어있는 포지션입니다. 고로가 3인 이상부터 바위원소 추가 피해까지 있기 때문에 안정감 보다는 딜러 포지션에 취중되어있으며, 만약 침식이 있는 상대라면 밑에 있는 조합으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DPS를 약간 포기하고 베넷을 넣어서 안정성을 추가한 조합

출처 : 미호요

침식이 있는 상대가 있을 때 안정성까지 추가한 조합입니다. 물론 초창기에는 위 캐릭터 중 이토를 뽑았다고 해서 종려 및 알베도가 없을 확률이 100% 이기 때문에 초창기 조합으로는 이토+노엘+여행자(기본캐)+ 바바라(힐러 캐릭 하나) 이렇게 파티 조합을 하고 다니시면 스토리 미는데 전혀 문제가 없을 겁니다.

이상 곧 등장 할 아라타키 이토의 스킬 및 육성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