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육성

원신 신학 육성 ,성유물 세팅 및 추천 파티 조합 (명함 기준)

by CHCH ITG 2022. 1. 19.

출처 : 미호요

원신의 새로운 5성 캐릭터인 신학, 류운차풍진군의 수제자 중 감우 다음으로 소개된 캐릭터입니다. 기대와는 달리 메인딜러가 아닌 섭딜 및 얼음 속성 서포터로 나온 5성 캐릭터이며, 명함기준으로 육성 방법 및 성유물 세팅 그리고 추천 파티 조합까지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1.신학 스킬 및 특성

2. 돌파 재료

3. 성유물 세팅

4. 무기

5. 추천파티

6.별자리 돌파


1. 신학 스킬 및 특성

출처 : 미호요

신학은 원소 스킬 또는 원소 폭발을 잘 활용하여, 다른 파티 캐릭터들에게 공격력 펌핑을 해줘야하는 서포터 역할입니다. 원소 스킬 E와 원소폭발기에 각각 내성 감소 및 피해량 증가 시킬 수 있는 " 얼음 깃 " 효과가 있으며, 원소 스킬 E를 짧게 쓸때와 길게 쓸때도 데미지 증가되는 부분이 다릅니다.

특히 원소 스킬 사용 후에 추가 버프로 붙는 " 얼음 깃 " 효과는 신학의 공격력에 비례하여 파티원의 피해량을 증가시켜주는 버프입니다. " 얼음 깃 " 효과를 받으면 파티에 속해져 있는 캐릭터마다 독립적인 스택을 얻습니다.얼음 깃에 의해 얻는 피해량 증가는 신학의 공격력에 비례해서 올라가기 때문에 신학의 성유물 및 무기 주옵션은 공격력 %가 붙어있어야 합니다..

* 얼음 깃 스택 (짧은 원소스킬 E → 5스택 / 길게 홀드시 → 7스택) 

출처 : 미호요

원소 스킬(E)인 위령 소환 구사술을 보기전에 먼저 특성부터 하나 알아봐야 합니다. 신학의 특성 중 캐릭터 돌파 4를 넘어가게 되면 원소 스킬을 짧게 사용할 시 10초동안 자신과 파티원들에게 원소 전투 스킬과 원소폭발기에 15% 추가 피해가 붙으며 길게 홀드에서 사용하게되면 15초 동안 자신과 파티원들에게 일반공격,강공격 및 낙하 공격의 피해량이 15% 증가되는 버프가 생깁니다.

원소 스킬에 관한 특성을 보았으니 스킬 모션을 설명하겠습니다. 짧은 E를 사용하면 전방으로 돌진하며,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E를 길게 홀드해서 사용하면 위령이 소환되며 범위에 얼음 원소 데미지를 줍니다. (지속 피해 X)

출처 : 미호요

다음은 원소폭발기인 " 선녀 강령 비결 " 입니다. 원소폭발시 광범위로 얼음 원소 데미지를 주며,  필드에 12초 동안 위령 소환술을 남겨놓습니다. 영역내에 적이 있다면 2초마다 얼음 원소 지속 데미지를 주며, 얼음내성 및 물리내성을 6%씩 감소 시킵니다.

출처 : 미호요

신학의 원소폭발기가 다른 얼음 원소 캐릭터 데미지를 서포터 해주는 이유는 특성에 있습니다. 신학의 특성 중 하나로 캐릭터 돌파1레벨을 찍게 되면 원소폭발 사용시 필드에 있는 다른 파티 캐릭터의 얼음 원소 피해 보너스가 15% 증가합니다. 이 특성 하나 때문에, 아야카, 감우 같은 얼음 원소 메인 딜러에 필수적으로 넣는 서포터 캐릭으로 볼 수 있는 것입니다.


2. 돌파 재료

출처 : Honey genshin impact

신학의 캐릭터 메인 돌파재료는 연하궁에서 잡을 수 있는 필드 보스몹인 " 심해 용 도마뱀 "에서 나오는 용 자손의 가짜 지느러미가 사용되며, 청심, 그리고 꽃꿀이 필요합니다.

출처 : Honey genshin impact

신학의 특성 돌파재료로는 " 번영 " 이 메인재료이며, 꽃꿀 그리고 시뇨라를 잡으면 나오는 " 지옥불 나비 "가 부재료로 사용하게 됩니다.


3. 성유물 세팅

출처 : 미호요

성유물 세팅 경우는 먼저 초반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초반에는 행자 2셋 + 용사 2셋으로 조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얼음 깃 효과가 신학의 공격력에 비례하여 피해증가가 올라가기 때문에 세트 효과에 공격력 18% 씩 붙어서 총 36%를 챙길 수 있으니 초반에는 이렇게 2가지로 조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미호요
출처 : 미호요

이제 모험가 레벨 45를 찍고나서 5성 성유물을 획득 하실 수 있다면 2가지 조합이 있습니다. 검투사 2셋+시메 2셋으로 공업 총 36%를 노려보거나 아니면 원소폭발기를 자주 사용하실려면 원소 충전 효율 20%가 붙어있는 절연 2셋을 포함해서 짜는 것도 좋습니다. 검투2셋+절연 2셋이나 시메 2셋+절연 2셋 이렇게 잡고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옵션 생명의 꽃 죽음의 깃털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주옵션 HP 공격력 공격력 % 공격력 % 공격력%
부옵션 치명타 확률,공격력,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공격력% ,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공격력,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공격력,치명타 피해 치명타 확률,공격력,치명타 피해

부옵션은 공격력이 붙어있으면 좋으나 자기가 원하는 부옵션을 찾기가 굉장히 어려우실 겁니다. 그래서 일단은 초반에는 주옵션을 위 성유물 옵션 대로 진행해주시고, 5성 성유물을 20까지 다 채운 다음에 부옵션에 맞는 성유물을 찾아서 바꿔껴주시면 되겠습니다.


4. 무기

출처 : 미호요
출처 : 미호요

다음은 무기입니다. 명함으로 캐릭터를 뽑고나서 무기도 한꺼번에 뽑으면 좋겠습니다만, 아마 대부분 캐릭터까지만 뽑으시고 4성 무기를 많이 사용하실 겁니다. 신학의 전용 5성 무기인 식재를 사용하면 서포터의 면모를 좀 더 끌어올릴 수 있으나 무과금 유저분들에게는 힘드니, 4성 무기에서 추천드리겠습니다.

4성 무기로는 1위로 천암장창을 추천드립니다. 무기 옵션이 공격력 %로 붙어있기도 하고 부옵션도 또한 공격력이 올라가는데 파티내 캐릭터가 리월 캐릭터가 1명 추가 될 수록 공격력이 7%씩 추가로 증가되어 총 28%까지 증가가 됩니다. 치명타 확률도 1명당 3%증가하여, 파티내에 신학 포함해서 4명의 리월 캐릭터가 있다면 공격력 28% + 치명타 확률 12%가 고정적으로 올라가게 되는 것입니다. 2위로 추천드리는 무기는 페보니우스 창으로 원소 충전 효율을 올려주어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무기입니다.

극초반 경우는 아무것도 없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필드에서 얻을 수 있는 미늘창을 추천드립니다. 미늘창도 또한 무기 옵션이 공격력% 를 가지고 있어, 페보니우스 창이나 천암장창이 나오기전까지는 3성 무기인 미늘창으로 장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 파티 조합

1) 아야카 메인딜러인 경우

출처 : 미호요

지금까지 명함으로 캐릭터만 뽑아오셨고 신학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아야카를 메인딜러로 놓고 사용하는 조합입니다. 신학의 조합은 얼음 원소 2명과 물원소 캐릭터를 파티에 넣어 원소 공명효과인 " 분쇄의 얼음 " 얼음 원소가 부착됐거나 빙결 상태인 적을 공격시 치명타 확률 15% 증가시키는게 목표입니다. 이 조합은 아야카의 원소폭발기가 메인 핵심딜이며, 신학으로 원소폭발기와 짧은 원소 스킬을 활용하여 아야카 메인딜을 올려주는 역할을 해주셔야 합니다.

현재 가장 안정적인 조합으로는 아야카+신학+카즈하+코코미 이렇게 4캐릭터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감우가 메인딜러인 경우

출처 : 미호요

다음은 감우가 메인딜러인 경우입니다. 아야카가 없거나 아니면 감우를 주 메인딜러로 키우신분들에게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신학 원소폭발기와 원소 스킬 E를 길게 홀드하는 방식으로 사용하셔서 감우의 차징샷을 극대화 해주는 조합입니다.

3) 유라와 라이덴 조합을 사용 할 경우

출처 : 미호요

유라와 라이덴 조합에 재미를 보고 있으신분들에게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신학의 원소폭발기에 있는 물리 내성 감소 효과와 원소 스킬 E를 길게 홀드해서 사용하여 유라의 일반 공격 버프와 궁 데미지 증가를 목표로 두시고 하시면 됩니다. 다만 이 조합 경우는 만약 로자리아 6돌파를 가지고 계신다면 신학 명함 보다는 로자리아 6돌파를 파티에 끼워서 사용하시는 것을 더욱 더 추천드립니다.

4) 뉴비인 경우

출처 : 미호요

만약 원신을 접해보신지 얼마 안되신 뉴비분이라면 조합을 이렇게 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 경우는 위 조합과 달리 한방딜 보다는 지속딜러에 취중된 조합이며, 캐릭터를 돌려가면서 원소 스킬 및 원소폭발기를 지속적으로 싸이클을 돌리면서 플레이가 가능한 조합입니다. 5성 캐릭터들이 없다면 행추,중운,케이아,신학 이렇게 조합을 짜서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6. 별자리 돌파

출처 : 미호요

마지막으로 별자리 돌파에 관해서 소개해드리며, 만약 돌파한다면 어디까지 진행을 해야되는지 설명드리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1돌파 심재 : 원소스킬 E의 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한다. (연속으로 2회 사용 가능)
2돌파 정몽 : 원소폭발의 지속시간이 6초가 증가하여 총 18초가 되며, 영역내의 필드 위 캐릭터의 얼음 원소 치명타 피해가 15% 증가한다.
3돌파 잠허 : 원소 스킬 +3
4돌파 통관 : 파티내의 다른 캐릭터들이 신학의 얼음 깃 효과를 얻어 사용하게 되면 신학이 ' 서리의 주문 ' 1스택을 획득 합니다. 이 스택은 최대 50스택까지 쌓을 수 있으며 1스택당 원소스킬 데미지가 5% 증가합니다.(최대 250%) 원소 스킬 사용시 쌓여져 있떤 " 서리의 주문 " 스택은 사라집니다. (스택 유지 지속시간 60초)
5돌파 화신 : 원소폭발 +3
6돌파 : 얼음 깃 효과가 일반 공격 피해와 강공격으로는 스택이 차감되지 않습니다.

신학에게 가성비가 좋은 별자리 돌파라면 솔직히 없습니다. 억지로 찾는다면 1돌파가 가장 가성비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4 돌파까지 노리신다면 차라리 6돌파까지 하시는 것을 더 추천드립니다. 4돌파 내용이 생각 보다 좋아보이지만 막상 실전에 들어가면 신학의 4돌파 추가 스택인 ' 서리의 주문 '  50스택까지 쌓을 수 있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지속적으로 원소 스킬을 사용해서 파티원들에게 데미지 버프를 줘야 하기 때문에 신학의 원소 스킬 데미지를 최대한으로 증가시키는 것까지 계산하기에는 꽤 어렵습니다.

6돌파까지 시키게 된다면 일반 공격과 강공격으로 얼음 깃 효과가 차감되지 않으니, 4돌파를 노리신다면 차라리 6돌파까지 노리시라는 이유가 이 때문입니다. 4돌파 내용은 크게 와닿는 것이 없지만 6돌파 내용 자체는 확실히 얼음 깃으로 인한 지속 데미지 차이가 꽤 크게 느껴지실 것입니다.

여기까지 원신 신규 5성 캐릭터인 신학 육성법 및 성유물 세팅 그리고 파티조합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