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육성

원신 감우 성유물 및 무기 세팅 그리고 추천 파티 조합, 캐릭터 육성법 (명함 기준/22.02월)

by CHCH ITG 2022. 2. 1.

출처 : 미호요

원신 부동의 메인딜러 0티어인 감우도 종려와 같이 복각으로 등장하였습니다. 감우를 뽑으실려는분들을 위해 감우 육성법에 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1. 감우 스킬 및 특성 그리고 육성 방향

2. 돌파재료

3. 성유물 세팅

4. 추천 무기

5. 추천파티

6. 별자리 돌파


1. 감우 스킬 및 특성 그리고 육성 방향

출처 : 미호요

감우는 강공격을 활용하는 메인딜러 포지션과 원소 폭발기로 서브딜을 넣는 섭딜 포지션 이렇게 2가지 육성 방향으로 나뉘어집니다. 대부분 강공격을 활용하는 메인딜러로 활용을 많이 하시는데 포지션에 따라 어떤식으로 육성을 해야되는지 스킬 및 특성부터 알아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특성

출처 : 미호요

감우의 특성을 살펴보겠습니다.

캐릭터 돌파 레벨1 : 단 하나의 마음
서리꽃 화살 발사 후 5초 동안 다음으로 발사되는 서리꽃 화살과 이로 인해 피어나는 서리꽃의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한다.

캐릭터 돌파 레벨4 : 천지교태
쏟아지는 천화 영역 내에서 현재 필드 위 캐릭터는 얼음 원소 피해 보너스를 20% 획득한다.

생활특성 : 감춰둔 활
활 무기 단조 시 소모한 광석을 15% 반환한다.

감우의 특성은 원소 폭발기 및 강공격을 활용하여 빙결 원소 및 치명타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캐릭터입니다.

2) 감우 강공격

감우 강공격

1. 감우를 메인딜러로 사용하신다면 핵심 딜러기인 강공격입니다.

2. 캐릭터 돌파 레벨1을 달성하면 강공격 이후 2타의 치명타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3. 1돌파시 적이 2차지 강공격에 피격시 얼음원소 내성 15% 감소됩니다.

3. 6돌파시에는 감우 E 스킬을 사용 후 30초안에 2차지 강공격이 차지 없이 발동됩니다.

 

3) 감우 스킬 E : 산과 강의 기린 흔적

원소 스킬 E

1. 빙결 원소 데미지를 주는 얼음 연꽃을 남긴 후 빠른 속도로 뒤쪽 방향으로 후퇴합니다.

2. 얼음 연꽃은 적을 계속 도발하며, 얼음 연꽃은 시간이 지나거나 적에 의해 파괴되면 빙결 원소 범위 피해를 줍니다.

3. 2돌파시 원소 스킬이 2회 충전씩으로 변경됩니다.

 

4) 감우 원소 폭발 Q : 쏟아지는 천화

원소 폭발 Q

1. 광역 장판기형 스킬로 주변에 고드름 같은 형태가 무작위로 떨어지며 빙결 원소 피해를 줍니다.

2. 쿨타임은 15초이며, 지속시간도 15초입니다.

3. 원소 충전 효율만 좋다면 궁을 지속적으로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4. 4돌파시 원소 폭발기로 피해를 입은적은 5% 피해 증가 디버프가 생깁니다.이후 3초마다 5%씩 피해 증가 디버프가 중첩이 되며 최대 중첩은 5회, 25%까지 피해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2. 돌파 재료

출처 : Honey Genshin impact

감우의 메인 돌파재료는 천풍 신전 근처에 있는 " 얼음 나무 " 를 잡으면 얻을 수 있는 서리의 핵이 주요 메인돌파 재료이며, 부재료로는 청심, 구라구라 꽃꿀 그리고 서늘한 빙옥을 사용합니다.

출처 : Honey Genshin impact

특성 돌파 재료로는 메인으로 " 근면 " 의 가르침이 사용되며, 부재료로는 구리구리 꽃꿀이 사용됩니다. 특성 7 돌파 부터는 타르탈리아를 잡으면 나오는 무예의 혼. 고영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3. 성유물 세팅

출처 : 미호요

모험가 레벨 45전까지는 행자 2셋+전쟁광 2셋 이나 용사2셋+전쟁광 2셋을 붙여서 공격력 18%+치명타 확률 12%를 챙겨주시는 것이 좋으며, 스토리 미는 것이 힘드시다면 무인 4셋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솔직히 모험가 레벨 45전까지는 아무 성유물을 다 쓰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모험가 레벨 45이후 5성 성유물을 얻으실 수 있다면 이제 메인딜러와 섭딜에 따라 성유물을 다르게 획득을 하셔야 합니다. 감우를 메인딜러로 사용하신다면 악단 4셋을 사용하셔서 4셋의 효과인 강공격 35% 증가를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섭딜 포지션이라면 궁극기 활용을 잘 하셔야 하기 때문에 궁극기 데미지를 최대한 늘릴 수 있는 얼음 2셋+왕실 2셋을 추천합니다. 이 2개의 셋을 합치면 얼음 원소 피해 15% 증가와 원소 폭발 피해 증가 20%가 붙어있어서 감우를 섭딜로 사용 하시는분들에게는 딱 어울릴만한 성유물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성유물 주옵션은 이렇게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옵션 생명의 꽃 죽음의 깃털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주옵션 HP 공격력 공격력 % 얼음원소 데미지% 치명타 / 치명타 피해 증가
부옵션 1.치명타 확률
2.치명타 피해 증가
3. 공격력%
4. 공격력
1.치명타 확률
2.치명타 피해 증가
3. 공격력 %
1.치명타 확률
2.치명타 피해 증가
4. 공격력
1.치명타 확률
2.치명타 피해 증가
3. 공격력%
4. 공격력
1.공격력 %
2.공격력

성유물 옵션은 위 옵션대로 진행해주시면 되며, 모험가 레벨 초창기에는 주옵션만 보시고 강화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추천 무기

출처 : 미호요

감우의 5성 무기로는 전용무기인 아모스의 활을 가장 추천드립니다. 무기 스킬에 강공격 피해 추가가 붙어있기 때문에 감우에게 가장 어울리는 무기입니다. 만약 5성 무기 중 아모스 활이 없다면 천공의 날개를 추천드립니다.

출처 : 미호요

캐릭터를 명함만 모으시거나 아니면 5성 무기가 없다면 단조 무기 중에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쉽게 단조가 가능한 담월 프로토타입을 추천드리며, 이나즈마 스토리까지 미셨다면 파마궁도 또한 추천드리는데 아무 생각 없이 몸통 맞춰가면서 안정적인 딜링을 하고 싶다면 파마궁을 추천드리며, 적의 취약점을 노리고 싶은 플레이를 원하신다면 담월을 좀더 추천드리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파마궁을 좀 더 추천드리는편입니다.

다만 파마궁 경우는 이나즈마 서브퀘 중에서 소라를 모아오는 퀘스트를 진행해야 설계도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설계도가 없으시다면 먼저 담월 프로토타입을 단조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5. 추천 파티

출처 : 미호요

감우 추천 파티 경우는 최근에 신규 캐릭터로 나온 신학까지 합쳐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메인딜러
 감우+신학+카즈하+코코미 (얼음 원소 공명 및 빙결을 활용한 감우 치명타 확률를 극한으로 올린 조합입니다)
 감우+라이덴+카즈하+코코미 (빙결을 활용한 후 라이덴으로 감전 및 초전하를 활용한 데미지 조합)
 감우+신학+종려+카즈하(or 설탕) (얼음 원소 내성을 극한으로 깎는 조합입니다)
 감우+향릉+베넷+종려(융해 파티)

2. 섭딜
 다이루크+감우+디오나+행추 (감우의 궁극기 딜을 활용한 다이루크 뻥튀기 조합입니다)
 행추+베넷+향릉+감우 (5성이 없다면 감우를 제외한 4성 캐릭터로 이루어진 조합입니다) 

6. 별자리 돌파

출처 : 미호요

마지막으로 별자리 돌파에 관해서 소개해드리며, 만약 돌파한다면 어디까지 진행을 해야되는지 설명드리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1 돌파 : 2단 차지 강공격의 서리꽃 화살 혹은 피어난 서리꽃에 명중된 적은 얼음 원소 내성이 15% 감소한다. 지속 시간: 6초 또한 명중 시 감우의 원소 에너지를 2pt 회복한다. 서리꽃 화살과 피어나는 서리꽃의 명중 여부와 상관없이, 2단 차지 강공격은 매번 원소 에너지 회복 효과를 1번만 발동한다.
2 돌파 : 원소 스킬 E 사용 가능 횟수가 1회 증가한다.
3 돌파 : 원소 스킬 E +3
4 돌파 : 원소 폭발 영역 내에서 적이 받는 피해가 증가한다. 해당 효과는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강해진다. 초기 받는 피해 보너스: 5%, 이후 3초마다 5%씩 증가하며 최대 25%까지 상승한다. 영역을 벗어나면 효과는 최대 3초 동안 유지된다
5 돌파 : 원소 폭발 Q +3
6 돌파 : 원소 스킬 E 발동 후 30초 안에 발동되는 첫 번째 서리꽃 화살은 차지 없이 발동할 수 있다.

감우에게 가장 가성비 좋은 돌파라면 1돌파까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감우를 메인딜러로 꾸준히 활용하시겠다면 1돌파는 필수로 추천드립니다. 1돌파만 하더라도 충분히 강력해지지만 돈을 좀 더 쓰시겠다면 4돌파까지는 추천드립니다. 순간 딜뽕을 맛 보실려면 역시 6돌파까지는 하셔야겠지만 매달마다 원신에 200씩 넣을 수 있는분만 추천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원신 복각 캐릭터 중 감우에 관하여 육성법 및 성유물 세팅 그리고 파티 조합에 관련되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구독을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