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육성

원신 야에 미코 육성법 / 성유물 세팅, 무기 세팅,추천 파티조합( 22.03월 최신화)

by CHCH ITG 2022. 2. 12.

출처 : 미호요

2월 16일 당일 원신 2.5 패치가 진행되면서 드디어 고대했던 야에 미코가 기원에 등장했습니다. 전 이미 뽑았으며, 2~3시간 써본 결과로 성유물 세팅 및 추천 조합, 그리고 무기 세팅에 관련되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야에 미코 스킬 및 특성 그리고 육성 방향

2. 돌파 재료

3. 성유물 세팅

4. 추천 무기

5. 추천 파티

6. 별자리 돌파


1. 야에 미코 스킬 및 특성 그리고 육성 방향

먼저 스킬 및 특성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 게임 캡처

야에 미코를 직접 써본바로는 메인딜러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힘든감이 있습니다. 강공격 준비모션도 길며 스태미너가 생각보다 크게 들기 때문에 메인딜러 포지션 보다는 부족한 딜을 보충하는 서브딜러 느낌으로 다루시는 것을 좀 더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별자리 1돌파를 하냐 안하냐에 따라 성유물도 꽤 달라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1) 특성

특성
캐릭터 LV1 돌파 : 1. 야에 미코가 Q스킬 사용시 E스킬 쿨타임 초기화 및 3개의 포탑 전부다 초기화 됩니다.

캐릭터 LV4 돌파 : 야에 미코의 원소 마스터리 1당 원소 스킬의 데미지가 0.15% 증가됩니다.

생활 특성 : 스킬북 합성시 25% 확률로 같은 지역의 다른 랜덤 특성 소재 하나를 추가로 획득합니다. 사용한 재료를 반환합니다. (천광을 합성했다면 부세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특성상 서브딜러 포지션으로 살생앵의 데미지를 크게 증폭시키는 것을 목표로 두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2) 일반 공격

일반 평타 모션은 3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리사 처럼 물속성이 근처에 있다면 감전으로 주변 대상까지 같이 공격이 가능합니다.

 

3) 강공격

1.강공격은 일직선으로 낙뢰 공격을 하는 모습입니다. 직접 사용해보니 강공격은 공격전 준비모션이 너무 길어 감우처럼 악단 셋을 사용하면서 메인딜러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애매했습니다. 생각 의외로 스태미너 소모량이 굉장히 큰편이기도 했습니다.

2. 강공격 모션이 끝난 후 손을 여우 형상으로 만들면서 마무리 합니다. (귀엽다)

 

4) 원소 전투 스킬 E

 

1. 야에 미코의 원소스킬인 ' 살생앵 ' 입니다. 텔레포트는 앞이든 뒤로든 방향 조정이 가능하며, 최대 3개까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2.야에 미코의 원소 마스터리 1pt 당 원소 전투 스킬의 데미지가 0.15%씩 증가됩니다. (캐릭터 레벨4 돌파)
(야에미코의 원소 마스터리가 100pt이라면 원소 전투 스킬 데미지 15% 영구 증가)

3. 필드에 살생앵이 추가될 때마다 살생앵의 데미지가 약 20%씩 증가합니다.

4. 필드에 살생앵은 최대 3개까지 밖에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5. 별자리 2돌파시 살생앵의 초기 등급이 2단계 부터 시작합니다. (최대 4단계)

6. 별자리 4돌파시 살생앵의 낙뢰가 적을 명중하면 파티 내 모든 캐릭터가 번개 원소 피해 보너스 20% 증가합니다. (지속시간 5초)

7. 별자리 6돌파시 살생앵의 데미지가 적의 벙어력을 60% 무시합니다.

원소 전투 스킬 쿨타임 : 4초
살생앵의 지속시간 : 14초

 

5) 원소폭발 Q

 
1. 야에 미코의 원소폭발기 입니다. 원소 폭발기는 필드에 설치 되어있는 ' 살생앵 ' 의 개수에 따라 떨어지는 큰 낙뢰 개수가 달라집니다. 살생앵이 필드에 존재 하지 않는다면 낙뢰는 한번 밖에 떨어지지 않으며, 살생앵이 최대 설치 개수인 3개가 설치 되어있다면 원소 폭발 후 최대 3개의 낙뢰가 추가로 떨어집니다.

2. 별자리 1돌파시 원소 폭발 이후 추가 낙뢰가 떨어질 때 마다 야에 미코의 원소 에너지를 8pt씩 회복합니다. (최대 24pt)

3. 원소 폭발 이후 낙뢰가 추가 떨어진 만큼 원소 전투 스킬 쿨타임이 초기화 됩니다. (캐릭터 레벨1 돌파)
(필드에 살생앵이 3개 설치되어있는 상태로 원소폭발기를 사용하면 원소 전투 스킬이 완전히 초기화 됩니다.)

쿨타임 : 22초
원소 에너지 : 90

2. 돌파 재료

야에 미코의 메인 돌파재료로는 연하궁에 위치해 있는 필드 보스몹 심해 용 왕도마뱀을 잡으면 나오는 ' 용 자손의 가짜 지느러미 ' 가 주요 메인돌파 재료이며, 부재료로는 이나즈마에 퍼져있는 바다의 불로초, 코등이 그리고 자수정을 사용합니다.

특성 돌파 재료로는 메인으로 " 천광 " 이 사용되며, 부재료로는 코등이가 사용됩니다. 특성 7 돌파 부터는 이번에 주간 보스로 추가된 라이덴 쇼군을 잡으면 나오는 ' 만겁의 진의 ' 를 사용하셔야 됩니다.


3. 성유물 세팅

모험가 레벨 45전까지는 행자 2셋+전쟁광 2셋 이나 용사2셋+전쟁광 2셋을 붙여서 공격력 18%+치명타 확률 12%를 챙겨주시는 것이 좋으며, 스토리 미는 것이 힘드시다면 번개2셋+전쟁광 2셋을 보라색으로 맞추시면 되겠습니다.

모험가 레벨 45이후 5성 성유물을 얻으실 수 있다면 약간 다른 방향으로 가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0돌파 이시라면 살생앵 데미지를 증폭시키는 것을 추천드리며, 이때의 성유물은 번개2셋+악단 2셋으로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원소폭발기를 자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왕실2셋+절연2셋으로 맞춰주셔도 됩니다.

그리고 악단4셋을 맞춰서 메인딜러로 사용하실려는분들에게는 극히 말리고 싶다는 말씀을드리고 싶습니다. 강공격 준비 모션이 너무 길기도 하고 스태미너 소모도 너무 커서 이 부분은 조금 버프가 들어가야만 제대로 활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1) 0돌파시 추천 옵션 

옵션 생명의 꽃 죽음의 깃털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주옵션 HP 공격력 원소 마스터리 번개원소피해 치명타 / 치명타 피해 증가
부옵션 1. 치명타 확률
2. 치명타 피증
3. 원소충전 효율%
4. 공격력%
5.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명타 피증
3. 원소충전 효율%
4.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명타 피증
3. 원소충전 효율%
4.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명타 피증
3. 공격력%
4. 공격력
1. 원소 충전효율%
2.공격력 %
3.공격력
4. 원소 마스터리

2) 1돌파시 추천 옵션

옵션 생명의 꽃 죽음의 깃털 시간의 모래 공간의 성배 이성의 왕관
주옵션 HP 공격력 원소 충전효율 % 번개원소피해 치명타 / 치명타 피해 증가
부옵션 1. 치명타 확률
2. 치명타 피증
3. 원소 마스터리
4. 공격력%
5.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명타 피증
3. 원소 마스터리
4. 공격력%
5. 원소충전효율%
1. 치명타 확률
2. 치명타 피증
3. 원소 마스터리
4. 공격력
1. 치명타 확률
2. 치명타 피증
3. 공격력%
4. 공격력
1. 원소 마스터리
2.공격력 %
3.공격력

만약 1돌파를 하셨다면 1돌파 옵션 때문에 원소 폭발기를 생각 이상으로 자주 사용이 가능하실 겁니다. 원소폭발 이후로 추가 낙뢰가 떨어지면 1회마다 원소 에너지 8pt를 회복하기 때문에 원소폭발기 이후 최대 24pt를 채워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때는 왕실2셋+절연2셋 또는 번개2셋+왕실2셋으로 가주셔서 원소폭발기로 부족한 데미지를 좀 더 채워주시면 되겠습니다.

성유물 옵션은 위 옵션대로 진행해주시면 되며, 모험가 레벨 초창기에는 주옵션만 보시고 강화를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추천 무기
무기이름 신락의 진의
등급 / 획득 방법 5성 / 기원
기초 공격력 608 (90렙 기준)
치명타 피해 증가 66.2% (90렙 기준)
원소 스킬 원소스킬 사용시 원소스킬 피해증가
(12%/15%/18%/21%/24%) / 12초 지속, 3중첩 가능
3중첩시 파티원 전체 원소 피해 증가
(12%/15%/18%/21%/24%)
무기이름 사풍 원서
등급 / 획득 방법 5성 / 기원
기초 공격력 608 (90렙 기준)
치명타 확률 33.1% (90렙 기준)
원소 스킬 이동속도 +10% / 필드에 있을 때 4초마다 원소 피해 보너스를 (8%/10%/12%/14%/16%) 획득한다. 최대 4중첩(총 32%/40%/48%/56%/64%) 캐릭터가 전투 불능이 되거나 교체될 때까지 지속된다.
무기이름 맹세의 눈
등급 / 획득 방법 4성 / 2.5 패치 연하궁 퀘스트
기초 공격력 565 (90렙 기준)
공격력 증가 27.6% (90렙 기준)
원소 스킬 원소스킬 사용시 원소 충전 효율 증가
(24%/30%/36%/42%/48%)
* 특징 : 무료배포 (제련 재료도 이벤트로 인해 획득 가능할 것으로 보임)
무기이름 만국 항해용해도
등급 / 획득 방법 4성 / 단조
기초 공격력 565 (90렙 기준)
원소 마스터리 110 (90렙 기준)
원소 스킬 원소 반응 후 10초 동안 원소 피해 보너스를 (8%/10%/12%/14%/16%) 획득합니다. 최대 2중첩 (16%/20%/24%/28%/32%)

무기 세팅은 야에 전용 무기인 " 신락의 진의 " 를 사용하는게 가장 좋긴 하지만 무기 기원까지 하지 않는분들에게 3가지 더 추천드리겠습니다. 만약 상시 기원에서 사풍 원서가 나오셨다면 그걸 사용하셔도 좋으며 또는 이번 2.5 패치 연하궁 퀘스트 때 얻을 수 있는 4성 무기인 ' 맹세의 눈 ' 을 사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만약 추후 연하궁 퀘스트를 못하여 ' 맹세의 눈 ' 을 획득하지 못하셨다면 단조에서 얻을 수 있는 만국 향해용해도를 사용하셔도 되며, 음유시인의 악장이 5재련이 되어있다면 4성 무기로 음유시인의 악장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 없다면 기행 무기로 일월의 정수를 가지고 있다면 그걸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5. 추천 파티

추천파티 경우는 많이 다양합니다. 원소 마스터리를 극대화 시키는 조합 및 과부하,감전 조합도 다양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조합이 될 것으로 보이는 것은 야에 미코를 메인딜러로 두고 알베도와 설탕을 조합한 원소 마스터리 극대화 시키는 조합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야에 미코 경우는 원소 마스터리를 사용한 원소 스킬 E인 지속딜과 극한의 원소 충전 효율을 활용하여 원소 폭발기를 자주 사용하는 것으로 초점이 잡혀져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래서 원소 공명은 고에너지의 번개로 잡아서 번개 원소 입자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원소 폭발기를 자주 써야되는 딜 싸이클로 가셔야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야에 미코 메인딜러 조합
1. 야에 미코 / 라이덴 쇼군 / 사라 / 코코미 ,모나, 행추 : 감전 조합
2. 야에 미코 / 라이덴 쇼군 / 카즈하 / 코코미 : 감전 조합2

야에 미코 서브딜러 조합
1. 라이덴 쇼군 / 야에 미코 / 북두6돌 / 설탕 : 번개 원소 데미지 조합
(북두 6돌 후 원소폭발시 번개 내성 15% 감소)
2. 라이덴 쇼군 / 야에 미코 / 북두6돌/디오나 : 가장 안정적인 조합 (현재 제가 사용중인 조합)
3. 라이덴 쇼군 / 야에 미코 / 카즈하 / 코코미 : 감전 조합2
4. 라이덴 쇼군 / 야에 미코 / 종려 / 베넷 : 무난한 조합
5. 다이루크/야에 미코 /행추 or 피슬 / 디오나 : 초반에 다이루크를 얻으셨다면 초반 추천 조합
6. 코코미 / 야에 미코 / 피슬 / 행추 (감전 조합)

5성이 야에 미코밖에 없다면
2. 야에 미코 / 행추 / 설탕 / 피슬 (감전  조합)
3. 야에 미코 / 향릉 / 설탕 / 피슬 (과부하 조합)

의외의 조합(??) / 하지 마세요. 만약 한다면 응광 정도의 원소폭발기 쿨타임 정도로 가지고 있어야 됩니다.

라이덴 쇼군 / 북두6돌 / 피슬6돌 / 야에 미코 (힐러)??
이 조합은 야에 미코 무기 세팅 및 성유물 조합을 특이하게 가야합니다.
바위 원소 4명 조합일 때 행자+종려+알베도 or 고로+ 응광 조합일 때 응광 포지션과 비슷합니다.
무기 :  4성 황금 호박 프로토타입(5재련) / 성유물 : 바다에 물든 거대 조개 4셋

6. 별자리 돌파

마지막으로 별자리 돌파에 관해서 소개해드리며, 만약 돌파한다면 어디까지 진행을 해야되는지 설명드리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1돌파 : 원소 폭발 시전시 필드에 있는 살생앵에 의해 추가 낙뢰가 일어날 때 마다 8원소 에너지를 획득합니다. (최대 24원소 에너지 획득)
2돌파 : 원소 스킬의 쿨타임이 20% 감소하며, 살생앵 초기 포탑레벨이 2가 되며 상한 레벨이 3에서 4로 변경됩니다.
살생앵의 공격 범위가 60% 증가하고(나선비경 중간에 설치하면 전 범위 타격 가능한 범위로 증가)
3돌파 : 원소 스킬 레벨 +3
4돌파 : 원소 폭발 시전시 필드에 있는 살생앵이 가하는 번개 원소 범위 공격이 적에게 적중 했을 경우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번개 원소 데미지가 20% 추가 획득한다.
5돌파 : 원소 폭발 레벨 +3
6돌파 : 살생앵이 가하는 데미지는 적 방어력의 60%를 무시합니다.

야에 미코의 별자리 돌파 내용을 보시면 거의 다 원소 전투 스킬인 살생앵에 거의 몰빵이 되어있습니다. 서포터 능력을 제대로 활용할려면 적어도 1돌파는 필수적으로 보이며, 2.4패치의 신학과 거의 비슷한 느낌으로 나온 야에 미코입니다. 6돌파를 해야 제대로 된 성능을 내줄 수 있는 그런 캐릭터로 말이죠. 이번 캐릭터의 가성비 돌파라고 하신다면 1돌파까지만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이번 원신 2.5 상반기 기원으로 등장한 야에 미코 육성법에 관련되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