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유출 소식 및 패치

원신 진,엠버, 로자리아, 모나 기본 스킨 검열, 추후에 나오는 캐릭터들도 검열 대상일 가능성 높다

by CHCH ITG 2022. 1. 10.

출처 : 미호요

1월5일에 나왔던 소식이 하나 있었습니다. 원신에 나왔던 캐릭터들 중 진,엠버,로자리아,모나 이렇게 4 캐릭터가 스킨이 변경이 된다는 소식이 있었죠. 스킨이 변경된다는 소식이 나온 이유는 바로 중국의 음란물 검열 때문이라고 합니다.


1. 중국 음란물 검열에 원신도 포함? 먼저 4캐릭만 검열 확정

출처 : 미호요

현재 확정으로 검열된 기본 스킨은 4가지 입니다. 진, 엠버, 로자리아, 모나 이렇게 4 캐릭터의 기본스킨이 먼저 스타트를 끊었습니다. 중국 섭에서는 일단 임시방편으로 노출도 제한만 한 스킨으로 변경된 상태라고 하며, 밑의 사진을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왼쪽이 현재 중국에서 검열된 모습, 오른쪽이 현재 한국 서버 모습입니다.

출처 : NGA / 게임 캡처

엠버 경우는 크게 달라진 것은 없지만 중국서버에서 가슴골 자체가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NGA / 게임 캡처

진 경우는 상반부가 가려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NGA / 게임 캡처

로자리아 경우는 스타킹 자체가 그물에서 원색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출처 : NGA / 게임 캡처

모나 경우는 하체 부분이 스타킹에다가 바지를 입은 듯한 느낌으로 변하였습니다. 추후 2.5 패치에는 좀 더 검열된 스킨으로 변경이 될 예정으로 보여집니다. 검열된 스킨은 2.5 패치부터 적용된다고 하는데, 중국섭만 원석을 조금 주는 대신에 기본 스킨이 완전히 바뀌고 글로벌 섭 경우는 기본 스킨은 그대로 있고, 검열된 스킨은 코스튬으로 주는 방식으로 해결한다고 합니다. 


2. 이것 이외에도 지속적으로 검열한 흔적이 있다.

출처 : 미호요

최근 2.4에서 출시한 신규 캐릭터인 신학도 또한 일러스트 부분에서 검열이 된 흔적이 있습니다. 처음 일러스트 공개했을 때는 배가 약간 비추는 듯한 느낌이였지만 현재는 안에 뭔가 옷을 입은 듯한 모습으로 검열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검열을 하였으면..옆에 노출된 것도 같이 검열을 했어야 뭔가 자연스러운데, 복근이 빠지니 덜 강인한 여성으로 인식이 되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3. 검열 찌라시

출처 : NGA
출처 : NGA

위 사진은 현재 NGA에서 떠돌고 다니는 검열 찌라시 정보라고 합니다. 2개다 팬 메이드라고 하며, 남캐 경우는 저렇게 가리는게 훨씬 나은 듯 싶네요. (남캐들은 배 좀 그만까 제발...) 이렇게 지속적으로 검열이 된다면 이제 추후에 나오는 신규 캐릭터들도 점차 검열된 모습으로 나올 것으로 보여집니다. 문제는 원신이라는 게임이 수집형 RPG이기도 하고 캐릭터에 애정을 쏟는 게임 중 하나인데 지속적으로 검열된 채 나오게 된다면 분명 매출쪽에서도 타격이 있을 수 밖에 없을 것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4. 중국 반응

출처 : NGA
출처 : 트위터

활강하는 모습마저도 뒤에서는 캐릭터가 거의 안 보이는 급으로 검열이 된 상태라 중국내 반응은 이번 검열은 좋지 않는 반응이 대부분 입니다. 이번 검열로 인하여 중국 유저들이 대규모로 이탈되는 사태가 나오지 않을까란 불안감을 안고 가야되는데, 미호요에서는 어떤식으로 대처를 할 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이 부분은 현재 미호요의 원신이 연령제한이 9세라는 점도 적용이 되는 듯 싶기도 합니다. 현재 중국에서는 청소년에게 게임 제한을 떼리고 있으니 차라리 연령 제한을 18세로 올려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방법으로 생각이 됩니다. 검열을 조금 더 피할 수도 있지만 일단 매출이 대부분 20대 ~ 40대 사이에서 나올테니, 매출부분에서도 타격이 크게 없을 것으로 판단이 되니 말이죠.

여기까지 원신 스킨 검열에 관련되어서 알아보았습니다. 추후에 나오는 야에 미코도 큰 검열 없이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크기도 하며, 원신을 클로저 베타 때부터 즐겼던 유저로써 원신이 좀 더 오래갔으면 하는 바램도 큰 편입니다. 2.5 패치에 적용되는 원신 기본 코스튬이 어떤식으로 나올지 걱정이 되는 마음으로 기다려봐야 하는 시점이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 정보 : 미호요, NGA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