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유출 소식 및 패치

원신 풀 원소에 관한 유출 정보 정리, 증발은 간접 너프 예정

by CHCH ITG 2022. 1. 12.

출처 : 캡처

원신에는 총 7가지의 원소가 존재합니다. 그 중에서 아직 밝혀지지 않는 원소 캐릭터는 풀 속성 캐릭터입니다. 현재 백출 및 요요가 출시를 할 예정으로 되어있기는 합니다만 아직까지 언제 출시를 할 지는 예정이 없으며, 지금까지 나온 유출로 나온 소식은 풀 속성에 관한 정보 밖에 없습니다. 이 소식도 또한 구글 번역기 및 파파고 번역기에 힘을 빌려 조금 말이 좀 맞게 다듬은 것을 전달드리겠습니다.


풀 원소에 관한 정보
1)풀은 바람 속성에 확산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다.

출처 : 캡처

카즈하는 풀속성과 관련해서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2) 풀과 번개의 연계반응은 방어를 감소시킨다.

출처 : 캡처

풀속성은 번개와 연계 반응을 하면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라이덴 2돌파 경우는 이미 방어력 60% 감소가 있어 라이덴 2돌파까지 하신분들에게는 큰 효과가 없다고 하며, 풀속성이 나온다면 라이덴이 메인딜러 보다는 서포터 형태로 사용하는 메타로 변할 것으로 보고있습니다. 풀속성이 나온다면 라이덴이 메인 보다는 서포팅 포지션으로 변경이 될 가능성이 높아 2돌파 보다는 4,6돌파가 좀 더 각광을 받을 것이라고 합니다.

명함 경우는 풀속성에 번개 연계 반응을 하면 방어력 감소가 붙어 있는 것 같으니, 명함만 가지고 계시는분들에게는 개인적으로 지금 유행하고 있는 유라+라이덴 조합이 다시 한번 더 각광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3) 풀은 원소 마스터리 증가를 지원합니다.

출처 : 캡처

풀속성은 원소 마스터리 증가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코코미가 새로운 유형의 적들과 새로운 성유물로 간접 버프를 받은 것처럼 2.5패치에 나오는 야에 미코도 간접 버프를 받을 가능성이 크다고 하네요.


4) 풀 몬스터는 항상 풀속성이 주입이 되어있으며, 물 원소에 가장 우선적으로 반응합니다.

출처 : 캡처

풀 속성 몬스터들은 항상 물속성을 최우선적으로 반응을 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특성 때문에 풀속성 몬스터에게 아야카 및 호두 같이 빙결,증발 연계 반응이 중요한 캐릭터에게는 간접 너프를 받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간접 너프가 된다는 이유는 풀 속성 몬스터는 물속성과 연계 반응을 하면 물 원소가 바로 지워진다고 합니다. 이 이유 때문에 현재 유행하고 있는 아야카+신학의 빙결 메타가 애매해 질 것으로 보이며, 물 원소가 사라져, 빙결 지속이 힘들 것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빙결 메타 자체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메타에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아야카 챔프 자체가 신학의 버프를 효율적으로 활용 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5) 풀속성+불속성 연계

출처 : 캡처

풀속성과 불속성의 연계도 또한 원소 마스터리를 늘려준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여러가지 시너지들이 발생해서 불 원소 메인딜러들이 큰 버프를 받게 된다고 하는데 다만 신규 불 메인딜러에게만 해당되는 내용이고, 구 메인딜러들에게는 해당 사항이 없다고 합니다.

다이루크나 호두에게는 풀속성에 관해서 큰 효과가 없다고 하며, 클레에게는 풀속성 등장이 큰 버프라고 합니다만 클레 경우는 캐릭 자체가 매우 안 좋기 때문에 구 메인딜러들 딜을 겨우 따라잡는 정도의 수혜를 받는다고 하네요. 이렇게 보아하니 증발 수혜를 많이 받는 불 메인딜러들에게는 풀속성 자체가 큰 혜택을 잡기 어려운 것으로 보입니다.


6) 연계 반응 증발 간접 너프

출처 : 캡처

현재 연계 반응으로 가장 사기적인 반응이 증발 반응입니다. 그래서 향후 5성 물원소 캐릭터들은 풀원소 몬스터들에게 의해 간접 너프를 받을 거라고 합니다. 풀속성 몬스터들은 증발 반응의 사기성을 저격하는 반응이 될 것이다라고 하는데, 확실히 풀원소가 나오기 시작하면 고착이 되었던 메타가 점차 다양하게 바뀔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하지만 역으로 생각해보자면 풀속성 몬스터들이 물원소와 반응하여, 물 원소가 사라진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불속성부터 붙이고 물속성으로 공격을 한다고 하면 증발 반응이 일어날텐데, 이렇게 되면 풀속성이 많이 나타나는 시점에서는 타르탈리아나 아니면 2.6 패치에 등장하는 아야토가 메인딜러로 나온다면 크게 간접 버프를 받는 상황이 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기까지 풀원소에 관한 유출 정보를 바탕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아직 풀원소와 바위 원소와는 어떤 연계 반응이 있는지 확인이 되지 않는 상황이며, 아마 다른 속성과 동일하게 결정화 반응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후 풀속성에 관련되어서 추가적인 정보가 나온다면 다시 정리해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