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유출 소식 및 패치

원신 2.5 테섭 버전2 내용 : 야에 미코 버프, 주간보스 라이덴 쇼군은 6단계까지 존재

by CHCH ITG 2022. 1. 14.

출처 : 미호요

테스트 서버에서 나왔었던 야에 미코에 관한 성능이 이번에 추가적으로 버프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별자리 돌파 내용도 추가적인 버프가 있다고 하며, 야에 미코 버프 소식과 그리고 원신 2.5패치에 추가되는 주간보스 라이덴 쇼군에 관련되어 공략본이 나왔는데 이 공략본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야에 미코 버프 및 변경안 (테섭 ver2 기준)

출처 : 미호요
출처 : 레딧 (Genshin impact Leaks)

패시브 부분에서는 원래적으로 야에 E 스킬의 쿨타임을 다른 캐릭터들의 E 또는 Q 스킬로 인해 1초씩 감소시키며 이는 1.8초마다 발동되는식으로 줄어드는 형태였는데 야에 미코가 Q스킬 사용시 E스킬 쿨타임 초기화 및 3개의 포탑 전부다 초기화로 변경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야에 미코의 E스킬이 원마 마스터리 1당 0.15% 피해증가이였는데 이것도 또한 0.25%로 증가된다고 합니다.

스킬 부분에서는 원소 스킬 쿨타임이 줄었습니다. 쿨타임이 기존 9초에서 4초로 줄어들었으며, 시전 시간도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원소 폭발 스킬이 야에 미코가 설치하는 토템수에 따라 추가 낙뢰가 떨어지는 개수가 달라지기 때문에 원소 스킬 시전 시간이 줄어든 것 자체가 원소 폭발기 간접 상향이라고도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별자리 돌파 내용도 상향안이 있는데 먼저 공개되었던 야에 미코의 별자리 돌파 내용을 확인해보겠습니다.

1돌파 : 원소 폭발 시전시 필드에 있는 살생앵에 의해 추가 낙뢰가 일어날 때 마다 7원소 에너지를 획득합니다. (최대 21원소 에너지 획득)
2돌파 : 원소 스킬의 쿨타임이 20% 감소하며, 살생앵의 공격 범위가 2배 증가합니다.
3돌파 : 원소 스킬 레벨 +3
4돌파 : 원소 폭발 시전시 필드에 있는 살생앵이 가하는 번개 원소 범위 공격이 적에게 적중 했을 경우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번개 원소 데미지가 20% 추가 획득한다.
5돌파 : 원소 폭발 레벨 +3
6돌파 : 살생앵 초기 포탑레벨이 2가 되며 상한 레벨이 3에서 4로 변경됩니다. 또한 살생앵이 가하는 데미지는 적 방어력의 45%를 무시합니다.

그리고 밑의 소식이 변경된 내용입니다.

1돌파 : 원소 폭발 시전시 필드에 있는 살생앵에 의해 추가 낙뢰가 일어날 때 마다 8원소 에너지를 획득합니다. (최대 24원소 에너지 획득)
2돌파 : 원소 스킬의 쿨타임이 20% 감소하며, 살생앵의 공격 범위가 60% 증가하고(나선비경 중간에 설치하면 전 범위 타격 가능한 범위로 증가), 살생앵 초기 포탑레벨이 2가 되며 상한 레벨이 3에서 4로 변경됩니다.
3돌파 : 원소 스킬 레벨 +3
4돌파 : 원소 폭발 시전시 필드에 있는 살생앵이 가하는 번개 원소 범위 공격이 적에게 적중 했을 경우 파티 내 모든 캐릭터의 번개 원소 데미지가 20% 추가 획득한다.
5돌파 : 원소 폭발 레벨 +3
6돌파 : 살생앵이 가하는 데미지는 적 방어력의 60%를 무시합니다.

변경된 내용을 살펴보면 6돌파 내용이였던 살생앵 초기 포탑 레벨 증가 및 상한선 레벨이 2돌파로 내려왔습니다. 대신 6돌파에는 방어력 무시 %가 45%에서 60%로 증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돌파에서는 추가 낙뢰가 일어날 때 마다 7원소 에너지에서 8원소 에너지 회복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원소스킬이 9초에서 4초로 줄어들고 2돌파까지 한다면 3.2초 마다 토템 하나씩 충전이 되는 것이니 꽤나 큰 버프를 받은 야에 미코이지만 추후에 다시 어떤식으로 버프되거나 아니면 너프가 될지 모릅니다. 추가가 된 사항이 있다면 수정해서 다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간 보스 라이덴 쇼군은 무려 6단계까지 있다?

출처 : 레딧 (Genshin impact Leaks)

원신 2.5패치에 추가로 등장 할 주간보스인 라이덴 쇼군, 이번 보스는 무려 6단계로 나뉘어져 있다고 하는데요. 

출처 : 레딧 (Genshin impact Leaks)
출처 : 레딧 (Genshin impact Leaks)
출처 : 레딧 (Genshin impact Leaks) / 게임 캡처

1단계는 이나즈마 스토리 퀘 진행시 나왔었던 라이덴 쇼군 보스전과 비슷합니다. 단 텔레포트를 자주 사용하고 메인 퀘스트에서 상대했던 라이덴 쇼군보다 범위가 더 큰 공격을 한다고 합니다.

2단계에서는 2가지 형태가 나오는데 2가지 형태 중 하나만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첫번째 형태는 전기 구조물이 나온다고 하는데 이 전기 구조물을 5초안에 파괴 못하면 잠시 동안 1단계 돌아가며, 그 후 3개의 구조체가 있는 도전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2번째 형태는 라이덴이 3명인 상태로 분신되서 나오게 되는데, 이 중에서 진짜 라이덴 쇼군을 10초안으로 처치해야 합니다. 분신한 3명의 라이덴 쇼군은 동시에 공격을 진행하며, 진짜 라이덴 쇼군을 처치하지 못하면 1단계로 잠시 돌아가 난뒤 바로 3단계로 진입한다고 합니다.

라이덴 쇼군을 공략할려면 이 2단계가 중요하게 다가 올 수 있는데, 2단계를 통과하면 10초동안 약해진 쇼군을 대면할 수 있다고 합니다.


3단계 부터는 라이덴 쇼군의 형태가 바뀝니다. 1,2단계에서 HP바 밑에 분노 게이지바가 100% 채워지면 3단계로 진입을 한다고 합니다. 3단계로 진입하면 라이덴 쇼군이 원신의 우인단 선발대의 전기 속성 방패 같은 보호막으로 두르고 등장한다고 합니다. 이 전기 속성 방어막은 번개 원소 데미지에 약하다고 하는데, 이 번개 원소 방어막을 빨리 부셔야 4~5단계로 진입하지 못하고 바로 6단계인 약해진 쇼군과 대면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번개 원소 캐릭터는 필수로 파티에 합류시키고 진행해야 될 것으로 보이네요.

이 단계에서 부터는 공격패턴 중 캐릭터를 중간에 멈추게 할 수 있는 패턴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출처 : 레딧 (Genshin impact Leaks)

4단계 부터는 유출되었던 즉사기 패턴 및 스사노우 같은 디자인의 거대한 팔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4단계 진입시에는 거대한 팔로 전투하다가 특정구간에 전자구가 생기는데, 이 전자구를 파괴해야만 즉사기 패턴을 막을 수 있습니다. 위에 보이시는 사진에 보라색 구 같은 것이 보이실텐데, 이걸 번개 원소로 빨리 채워서 5초안에 깨야만 한다고 합니다.

깨지 못한다면 즉사 패턴으로 캐릭터 하나가 죽게 됩니다.


출처 : 레딧 (Genshin impact Leaks)

5단계는 4단계의 라이덴 쇼군 공격 패턴이 좀 더 다양해집니다. 현재 플레이 할 수 있는 라이덴 쇼군의 E스킬도 존재하며, E스킬 발동시 라이덴 쇼군 등 뒤에 생기는 문양이 사라질 때까지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는 토템을 소환하며, 토템이 많을 수록 더 많은 데미지를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추가 되는 패턴 중에 폭발하는 창을 던지는 패턴도 존재 한다고 하네요.

6단계는 라이덴 쇼군이 약해지는 구간입니다. 이 단계가 진입을 할려면 3단계에서 시작되는 번개 원소 보호막을 부셔야만 진입이 가능하며, 번개 원소 보호막을 부수게 되면 20초동안 약해진 라이덴 쇼군을 만날 수 있어, 이 때 가장 많은 데미지를 넣어 클리어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20초 지난 뒤에는 다시 1단계부터 시작해서 같은 패턴을 반복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1단계로 돌아간다고 해서 HP가 100% 회복되는 것이 아닌 피해입힌 HP바 그대로 가져간다고 하네요.

여기까지 야에 미코 버프건 및 주간보스로 추가 될 라이덴 쇼군 공략에 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아직 테스트 중인 내용인 만큼 추후에 추가되는 내용이 있다면 다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