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유출 소식 및 패치

원신 2.5 기본 캐릭터 변경된 코스튬 및 스킨 공개

by CHCH ITG 2022. 1. 22.

출처 : 미호요 / 레딧 (Genshin impact Leaks)


1. 원신 2.5부터 시작되는 검열

출처 : Unsplash / 미호요

야에미코가 나오는 원신 2.5 패치부터 원신도 검열에 들어가게 됩니다. 원신은 우리나라에서 15세 이용가로 정해져있지만 중국에서는 9세 이용가로 인해 중국내에서는 다른 게임보다 훨씬 더 강한 검열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먼저 기존에 나와있던 캐릭터부터 검열을 시작한다고 하여, 우리나라 및 다른 국가에서 서비스 하는 곳은 추가 코스튬을 주는 형식으로 제공되며 중국에서는 1,200원석을 주는 대신에 기존 코스튬 자체가 바뀌여진다고 합니다.


2. 코스튬이 바뀌는 캐릭터

1) 진

출처 : 게임 캡처 / 레딧 (Genshin impact Leaks)

먼저 " 진 " 입니다. 진은 흉부쪽을 가린 모습을 보여줍니다. 복장이 융통성이 아예 사라진 완전한 제복 모습으로 변경된 모습이며, 피부 노출도는 이제 어깨부분만 남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모나

출처 : 게임 캡처 / 레딧 (Genshin impact Leaks)

2번째는 모나입니다. 다리부터 고관절 부분까지 스타킹으로 도배되었던 예전 모습과는 달리 엠버처럼 바지가 생겼으며 허벅지까지 오는 스타킹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흉부쪽도 약간 가린 모습을 보여주네요. 중국 원신이 9세 이상 이용가라고 생각해본다면 예전 모델링은 확실히 애들이 이용하기에는 꽤나 수위가 높은 디자인이긴 했습니다.

글로벌 서버에서는 오른쪽 코스튬을 그냥 주는 방식이니 저도 지금까지 써왔던 왼쪽 기존 코스튬 그대로 사용 할 것 같네요.

3) 엠버

출처 : 게임 캡처 / 레딧 (Genshin impact Leaks)

엠버 경우는 거의 변경 된 것이 없습니다. 흉부쪽만 조금 가려졌으며, 색 배열이 전체적으로 빨간색이였다가 검빨로 변경된 모습입니다. 흉부를 약간 올리니 모델 자체도 약간 다리가 길어진 모습을 보여 비율이 조금 더 좋아진 느낌이네요. 개인적으로 검열된 기존 캐릭터 중 버프를 받은 스킨이 아닐까 싶습니다.

4) 로자리아

출처 : 게임 캡처 / 레딧 (Genshin impact Leaks)

마지막으로 로자리아 입니다. 로자리아 경우는 4개의 캐릭터 중 가장 검열을 많이 받은 캐릭터 입니다. 망사 스타킹에서 검은색 바지로 변경이 되었으며, 노출되었던 어깨 부분도 검은색 옷으로 변경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대신 전체적으로 검은색 옷으로 변하여, 모자도 흰색에서 검은색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원신 2.5에서 검열되는 4개의 캐릭터의 디자인 변경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문제는 이 이후 신규 캐릭터 및 다른 캐릭터들도 점차 검열되는 스킨으로 등장한다는 것인데, 이로 인해 원신을 18세 이용가로 올려서 검열을 피한다는 루머도 돌고 있는 상태이기도 합니다.

어차피 매출은 20~40대 사이에서 나오니 18세 이용가로 변경하는 것도 저는 나쁘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여기까지 원신 2.5 검열되는 기존 캐릭터 스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