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유출 소식 및 패치

원신 라이덴 쇼군 기본 스킨도 검열되나?

by CHCH ITG 2022. 2. 8.

출처 : 미호요

최근들어 중국의 게임 검열이 점차 심해지고 있습니다. 여성스러운 남성 캐릭터도 안된다는 심한 검열로 인해 원신도 중국의 검열에 피해갈 수는 없었습니다. 그 결과가 이번 기본 코스튬으로 추가로 받으신 엠버, 로자리아, 진, 모나 이실 겁니다. ' 검열된 스킨도 예쁜데? ' 라고 느껴지실 수는 있으시겠지만 추후에 나오는 캐릭터들은 완전히 다 검열되고 나온다는 뜻이기도 하며, 최근 원신 2.5 PV 방송 때 라이덴 쇼군 캐릭터도 검열이 된 거 같은 모습도 나왔습니다.


1. 원신 2.5 PV 영상에 나온 라이덴 쇼군

출처 : 유튜브 (미호요)

위 장면은 원신 2.5 PV 방송에 나온 라이덴 쇼군 주간 보스 홍보 영상입니다. 저도 처음 보았을 때는 크게 이상한 점이 없다고 느꼈지만 몇번 보다 보니 뭔가 이상한 점이 보였습니다. 현재 2.4 인 게임의 라이덴 쇼군과는 달리 치마가 조금 길어진 모습이였습니다.

출처 : 미호요 / 왼쪽 2.5PV영상 오른쪽 2.4 인게임

이게 원근감으로 인해 길어 보일 수는 있겠습니다만 자세히 보시다보면 원신 2.4 인게임의 라이덴 쇼군 보다 2.5PV 영상의 라이덴 쇼군의 치마 자체가 약간 길어졌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겠습니다. 게임하실 때 디자인면에서는 크게 보시지는 않겠습니다만 정말로 이런 것까지 검열이 되었다면 추후에 나오는 캐릭터들의 검열이 좀 더 심화될 수도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로 2.5 PV영상에서 나온 것은 연출로 인한 오류였으면 하는 바램이 큽니다.


2. 원신의 스킨 검열은 지속 될 가능성이 높다.

미호요는 작년 12월에 글로벌 섭만큼은 검열을 피하고자 싱가포르에 자회사 개념으로 " Cognosphere " 이라는 회사를 만들어 그쪽으로 퍼블리셔로 옳긴 적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글로벌 서버만큼은 검열을 피하기 위해서라고 하는데 아마 싱가포르쪽 자회사로 옳기지 않았다면 글로벌 서버도 또한 중국 서버처럼 검열된 스킨을 기본 스킨으로 사용하고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추후에 나오는 캐릭터는 중국에서 검열된 것으로 나올 가능성이 높은데, 그 이유는 미호요도 이익을 우선시 하는 수많은 회사 중 하나이기 때문에 글로벌 서버를 위한 스킨을 내줄리가 없을 겁니다.

따라서 2.5패치에 나오는 야에 미코도 최종에는 검열해서 등장할 수도 있으며, 추후에 나오는 신규 캐릭터들도 또한 검열이 많이 된 캐릭터로도 나오겠죠. 추후에 나오는 여성스러운 남자 캐릭터도 아야토 이후로는 검열이 되서 나올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여기까지 라이덴 쇼군 기본 스킨 검열에 관련되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