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및 일상/해외여행

미국여행 가기전 필수품 3가지! 인터넷 로밍 및 ESTA

by CHCH ITG 2017. 11. 23.

미국여행 가기전에 준비할 것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여권만 있으면 되는 일본이나 중국여행과 달리 준비해야 될 것이 많은데 무엇을 준비해야 될지 그리고  무엇을 준비하면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로밍 및 와이파이 도시락

먼저 로밍에 관한 내용입니다. 보통 해외로밍을 하지 않으면 해외갔다오고 나서 요금폭탄을 맞을 수 있는데요. 특히 따로 신청하지 않으면 자동적으로 하루에 9,900원씩 나가서 10일만 여행갔다와도 무려 10만원이상 요금이 나가게 됩니다. 그래서 제가 KT 관해서 추천해드릴 것은 총 2가지로 도시락 이라는 해외로밍용에그나 데이터로밍 기가팩을 추천해드립니다.

로밍용에그는 한마디로 와이파이를 찾아주는 제품이지만 뉴욕 및 대도시 경우에서만 잘 터지며 다른곳은 그리 터지지 않는다고 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비추천해드리며, 개인적을 데이터로밍 기가팩을 추천드립니다. 요금으로는 미국 기준으로 LTE 2GB에 4만4천원으로 28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2GB를 넘을시에는 자동적으로 데이터가 차단하게 되죠. 1GB 제품은 3만3천원으로 영상을 자주 보신다면 2GB 제품으로 추천드립니다.

멜론이나 카톡위주로 하신다면 1GB 제품으로 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현재 제가 펜실베니아에 있는 State college에 있는데 LTE 진짜 잘 터집니다. 시골가에도 불구하고 말이죠. 모르고 10만원 깨지는 것보다는 빠르고 용량이 괜찮은 데이터로밍 기가팩을 신청하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요금은 다음달 요금과 같이 합산해서 나온다고 합니다.

해외에서 로밍 연결법에 관해서는 일단 휴대폰 설정에 들어가셔서 " 연결 " 설정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들어가시면 밑에 " 해외로밍 " 이라고 있습니다. 그걸 들어가시면 오른쪽 처럼 나오게 되는데 로밍 이동통신사 선택은 수동으로 하셔서 저기에 써져 있는 AT&T [310 410] 으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그 다음 밑에 " 데이터 로밍 사용 " 을 눌러주고 밑에 " LTE 로밍 사용 " 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편하고 좋기는 하지만 유튜브 영상을 자주보시다보면 데이터 용량이 확 줄어 들 수 있으니 유튜브 시청은 가끔보시거나 이걸로 게임까지는 괜찮지만 플레이 스토어 들어가서 앱을 다운받는 것은 자제하셔야 됩니다.


2. 미국 비자 ESTA

https://ccf1007overmen.tistory.com/1449

 

미국여행 가기전 필수 허가증! " ESTA " 여행 허가증을 받아보자!

오늘은 미국 전자여행허가증인 " ESTA " 에 관해서 알아보겠다. 순서상으로는 여권 발행하는 방법부터 소개해야되지만 이거는 조만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1월19일~11월 28일까지 처음으로 미국

ccf1007overmen.tistory.com

다음은 " ESTA " 에 관한 것이지만 이거는 제가 예전글로 정확하게 써 놓은 것이 있으니 그걸 보고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링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3. 비상 상비약

비상 상비약은 무조건 가져가세요. 사람 몸에 따라 미국에서 판매되는 물은 한국에서 섭취하셨던 물과 다른 성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미국음식 자체가 간이 좀 강해 많이 짜기 때문에 식사 자체를 심심하게 드셨던분들에게는 위장에 약간 무리가 올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특히 비상 상비약 중에 까스활명수와 같이 소화제 또는 설사를 멈추게 하는 지사제를 챙겨가시는 것이 진짜 좋습니다. 저도 가자마자 설사로 고생을 한적이 있어서 비상 상비약은 필수입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친구가 영어를 굉장히 잘해서 미국에서 판매되는 지사제를 대신 구입을 해주어서 복용뒤에 나았지만 영어를 아예 모르시면 구입하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상비약은 챙겨서 가시는게 좋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미국여행 가기전 필수품 3가지를 알려드렸습니다. 인터넷 로밍 및 ESTA, 비상상비약은 정말 필수적이기 때문에 미국여행 가기전에 한번 보시고 참고가 되셨으면 합니다. 다음글로는 뉴욕여행 1일차에 관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