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유출 소식 및 패치

원신 2.4패치 신캐릭 신학, 운근 스킬셋까지 유출(추가) / 복각은 소와 감우? (21.12.10 최신화)

by CHCH ITG 2021. 11. 24.

출처 : 원신

원신 2.4 패치 때 등장 할 신캐릭이 벌써부터 유출이 되었습니다. 5성,4성 2개다 여성 캐릭이며, 이번 복각 기원 이후 등장 할 새 캐릭터 기원 때 나와야 할 이토가 등장하기도 전에 벌써 유출이 되었습니다. 이번 캐릭이 유출이 되자마자 벌써부터 이토는 복각 기원 이후에 오지 말고 바로 방 빼라는 의견도 나오기도 했습니다.


1. 5성 신학

출처 : 원신

2.4패치 때 새롭게 등장 할 캐릭터 ' 신학 ' 입니다. 얼음원소인 창 캐릭터 이며, 일러스트를 보아 전용 무기까지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금까지 유출된 스킬트리는 4성 얼음원소 창캐릭인 로자리아 6돌파 캐릭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위는 신학의 스킬트리 입니다. 일반 스킬은 소의 E 스킬과 비슷합니다만 길게 홀드해서 사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Lv4 캐릭터 돌파 후 해금되는 특성이 포함되면 짧게 사용할 시에는 10초동안 파티원의 원소스킬 및 원소폭발 데미지를 15% 증가시켜주며, E를 홀딩해서 사용하게 되면 일반공격, 강공격, 낙하공격의 데미지가 15초 동안 15% 증가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E 스킬 사용시 Icy Quill 라는 스택형 스킬이 포함되어있는데 , 일반,강공,원소스킬, 원소폭발 사용시 신학의 냉기 데미지가 신학의 공격력에 비례하여 증가 됩니다. E스킬 홀드시에는 지속 시간 및 스택 수가 늘어나며, 적에게 공격을 가하면 스택이 소모 됩니다.

원소폭발은 카즈하의 원소폭발 스킬과 비슷하다고 하며 원폭 범위에 물리 내성 감소가 붙어 있는데 이는 로자리아 캐릭터 6돌파시 얻을 수 있는 특성과 비슷할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로자리아 상위호환 캐릭터라고 보면 되겠네요. 지금까지 나온 특성 및 별자리 돌파를 살펴보자면 이렇습니다.

 *위령 소환 구사술 (원소 스킬)
- 부적 정령과 함께 앞으로 돌진하여 적에게 빙결 데미지를 주고 파티원에게 ' 얼음 깃(5스택) ' 버프를 줍니다.
- (홀드시) 부적 정령이 잠깐 소환이 되며 주변에 빙결 데미지를 주고 파티원에게 ' 얼음 깃(7스택) ' 버프를 줍니다.

 * 신녀 강령 비결 ( 원소 폭발 )
 - 정령을 풀어 이 차원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얼음원소 및 물리공격 내성을 감소시키는 필드를 생성시키며 필드 안에 있는 모든 적에게 지속적인 빙결 데미지를 줌

* 특성

정확 깔끔한 행동 (생활 특성)
 - 리월에서 탐색 임무 수행시 소모하는 시간이 25% 감소됩니다.

대동미라존법 (캐릭터 Lv.1 돌파 후 해금)
- 원소폭발로 생긴 범위안에서 냉기 속성 데미지 10% 증가 시켜줍니다.(변경전)
- 원소폭발로 생긴 범위안에서 냉기 속성 데미지 15% 증가 시켜줍니다.(변경후)

박령통진법인 (캐릭터 Lv.4 돌파 후 해금)
- E스킬을 짧게 사용시 10초 동안 원소스킬과 원소폭발 데미지를 15% 증가 시켜줍니다. E를 홀드해서 길게 사용시에는 일반공격, 강공격, 낙하공격이 15초 동안 15% 증가됩니다.

 * 별자리 돌파

 1 돌파 (심재)
 - E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2 돌파 (정몽)
 - 원소 폭발 지역 지속시간이 6초 증가되며, 원소 폭발 필드 내에 있는 캐릭터의 얼음원소 치명타 피해가 15% 증가 합니다.

 3 돌파 (잠혀)
 - 원소 스킬 레벨 +3

 4 돌파 (통관)
 - 얼음 깃 스택형 스킬 강화시키는 별자리입니다. 얼음 깃 스택을 얻게 되면 ' 서리의 주문  ' 라는 또 다른 스택을 얻게 됩니다. 1스택당 E스킬의 데미지가 5%씩 증가되며, E 스킬 사용시 ' 만트라의 하늘서리 ' 스택을 소모합니다. 최대 50스택까지 쌓을 수 있으며 , 스택 지속시간은 60초 입니다.

 5 돌파 ( 화신 )
 - 원소폭발 스킬 + 3

 6 돌파 (망현)
 - 일반 공격 및 강공격 피해로 얼음 깃 스택을 획득시에는 얼음 깃 스택 발동 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 신학 특성 돌파 재료 (번영, 구라구라 꿀 꽃, 지옥불 나비 )

출처 : Genshin.honeyhunterworld

* 신학 캐릭터 돌파 재료 [ 청심, 구라구라 꿀 꽃, 신규재료 (2.4패치 때 신규 보스가 나올 것으로 예상) ]

출처 : Genshin.honeyhunterworld
출처 : @Potato_Yan12 트위터

2.4패치 때 신규 필드인 연하궁에 등장 할 신규 보스몹 ' 심해 용도마뱀 ' 이라고 합니다. 신학 돌파 재료가 나오는 보스몹이라고 하네요.

밑에 있는 영상은 원신 유출러로 유명한 " Genshin Intel " 에서 가져온 신학  유출 영상입니다.

https://streamable.com/6yfoeb

 

Shenhe

 

streamable.com

https://ccf1007overmen.tistory.com/1784(신학 스킬 및 전용무기 유출 및 루머 정리)

 

원신 신학 및 신학 전용무기 유출 및 루머 정리

원신 2.4 패치 때 5성 신캐릭터로 등잘 할 신학에 관한 유출 및 루머 소식을 지금까지 모아온 정보 토대로 전달해보고자 합니다. 1. 속성 및 스킬 / 돌파 재료 신학은 유출된 내용으로 얼음 속성의

ccf1007overmen.tistory.com


2. 4성 운근

출처 : 원신

2번째는 4성 바위속성인 창 캐릭터 운근 입니다. 운근 캐릭터는 속세의 맛 이벤트 마무리 단계에 컷신에서 잠깐 모습을 보인 적이 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신의 눈이 하늘색으로 표현되어서 바람 캐릭터로 예상이 되었지만 공식 일러스트에서는 노란색으로 변해 바위캐릭터로 확정이 되었습니다.

유출된 스킬트리로는 버프용 캐릭터로 보여지는데 원소 스킬은 신학과 마찬가지로 짧게 쓰면 일반 바위 원소 데미지를 주며, 홀딩시에는 주변에 바위원소 데미지를 주며 최대 HP 비례하여 150% 쉴드를 준다고 하며,  그리고 보호막이 터지면 그 주변에 다시 한번 더 바위원소 데미지를 추가로 줍니다. 북두 스킬의 바위속성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원소 폭발로는 주변에 바위원소 피해를 주며 캐릭터 주변에 깃발 30스택이 생깁니다. 이 깃발은 적 공격시 운근의 방어력의 비례하여 일반 공격 피해가 증가됩니다. 피해를 줄 때마다 깃발 1스택이 소모되며, 여러 명의 적을 한 번에 공격할 경우 적 수 만큼 스택이 사라집니다.

지금까지 나온 특성 및 별자리 돌파를 살펴보자면 이렇습니다.

 *선운 개상 (원소 스킬)
 - 창을 휘둘러 주변에 바위 피해를 줌
 - (홀드시) 운근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실드 생성 후 주변에 바위 피해를 줍니다.

 * 절벽을 깎는 깃발 ( 원소 폭발 )
 - 주변에 바위 피해를 주고 12초간 파티원마다 비운 깃발 스택을 30회 부여합니다. 깃발 1스택당 적에게 일반 공격 피해를 주면 운근의 방어력을 기반으로 가하는 피해가 증가됩니다.
 
* 특성

담백한 식단
 - 스테미나 관련된 음식을 완벽 조리하면 12% 확률로 요리량의 2배를 획득합니다. 

본심 유지 (캐릭터 Lv.1 돌파 후 해금)
- E 스킬을 피격 판정에 맞추어 사용시 E 홀드 스킬 사용시 생기는 쉴드가 생성됩니다. (북두 E스킬과 같은 개념)

전통 타파 (캐릭터 Lv.4 돌파 후 해금)
- 속성이 다른 캐릭터가 파티내에 1/2/3/4 명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운진의 방어력의 2.5%/5%/7.5%/11.5% 만큼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별자리 돌파

 1 돌파 (노련한 승마술)
 - E 스킬을 쿨타임이 18% 감소 됩니다.

 2 돌파 (다양한 소품)
  - 원소 폭발로 깃발 스택을 받은 캐릭터는 일반  공격시, 일반 공격 데미지가 2%씩 증가 합니다. 이 효과는 0.3초마다 한번 씩 발동되며, 최대 10스택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원소 폭발 지속시간이 끝날 때 까지 지속됩니다. (변경 전)

 - 원소 폭발로 깃발 스택을 받은 파티원들은 12초 동안 일반 공격 데미지가 15% 증가합니다. (변경 후)

 3 돌파 (장군의 몸동작)
  - 원소 스킬 레벨 +3

 4 돌파 (승당의 경지)
  - 운근이 결정화을 얻으면 운진의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5 돌파 ( 걸출한 명배우 )
  - 원소폭발 스킬 + 3

 6 돌파 (장엄하고 익살스러운 노랫소리)
  - 원소폭발 효과를 받은 캐릭터는 일반 공격속도가 12% 증가합니다.

* 운근 특성 돌파 재료 (근면, 부서진 가면,  재가 된 심장)

출처 : Genshin.honeyhunterworld

* 운근 캐릭터 돌파 재료 (수계의 늑대왕의 그릇, 부서진 가면,  유리백합)

출처 : Genshin.honeyhunterworld

밑에 있는 영상은 원신 유출러로 유명한 " Genshin Intel " 에서 가져온 운근  유출 영상입니다.

https://streamable.com/4fzjx5

 

Yunjin

 

streamable.com


3. 2.4 복각은 소?, 종려?, 감우?

출처 : 원신

한 가지 더 2.4 패치 때도 이번 복각과 마찬가지로 이중 복각을 할 가능성이 굉장히 높습니다. 아직 정식으로 나온 소식은 없지만 유출된 사항으로는 소나 감우 또는 소나 종려 이렇게 이중 복각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소,감우 이렇게 이중 복각으로 잡고 나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종려 경우는 이미 1.5 패치때 복각을 한 기록이 있기 때문에 원신이 매출 급락 하는게 아니면 종려를 빠르게 복각에 넣을 가능성은 적어 보입니다.

여기까지 2.4 패치 때 등장 할 신 캐릭터, 신학과 운근의 유출된 스킬트리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