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유출 소식 및 패치

원신 신규 캐릭터 '운근' 스킬 유출 및 루머 총 정리 - 21.12.10 최신화

by CHCH ITG 2021. 12. 4.

출처 : 미호요

원신 2.4 패치 때 4성 신캐릭터로 등장 할 운근에 관한 유출 및 루머 소식을 지금까지 모아온 정보 토대로 전달해보고자 합니다.


1. 스킬 및 속성 및 돌파 재료

출처 : 미호요

유출된 내용으로는 운근 캐릭터는 바위 속성 캐릭터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공격 모션 및 스킬 모션도 신학처럼 거의 모든 것이 등장했으며, 유출된 돌파 재료 및 별자리 돌파, 특성까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일반 공격

출처 : Genshin Intel

* 강 공격

출처 : Genshin Intel

* 원소 스킬 / 원소 스킬 홀드 (선운 개상)

출처 : Genshin Intel

 - 주변에 운근 방어력에 비례하여 바위 피해 를 줌
 - (홀드시) 운근 방어력에 비례하여 바위 피해를 주고, 운근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실드 생성
 - 쿨타임 9초

짧게 쓰면 바위 원소 데미지를 주며, 홀딩시에는 주변에 바위원소 데미지를 주며 최대 HP 비례하여 150% 쉴드를 준다고 하며, 보호막이 터지면 그 주변에 다시 한번 더 바위원소 데미지를 추가로 줍니다. 북두 스킬의 바위속성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 원소 폭발 ( 절벽을 깎는 깃발 )

출처 : Genshin Intel

 - 주변에 바위 피해를 주고 10초간 파티원마다 비운 깃발 스택을 30회 부여합니다.
 - 깃발 스택마다 적을 공격시 운근의 방어력에 비례하여 일반 공격 피해를 증가시킵니다. (1스택당 피해 증가)
 - 쿨타임 15초 / 원소 에너지 60

이 깃발은 적 공격시 운근의 방어력의 비례하여 일반 공격 피해를 증가시켜 줍니다. 피해를 줄 때마다 깃발 1스택이 소모되며, 여러 명의 적을 한 번에 공격할 경우 적 수 만큼 스택이 사라집니다. 유라에게 정말 잘 어울리는 서포터 캐릭이 아닐까 싶습니다.

* 특성

담백한 식단
 - 스테미나 관련된 음식을 완벽 조리하면 12% 확률로 요리량의 2배를 획득합니다. 

본심 유지 (캐릭터 Lv.1 돌파 후 해금)
- E 스킬을 피격 판정에 맞추어 사용시 E 홀드 스킬 사용시 생기는 쉴드가 생성됩니다. (북두 E스킬과 같은 개념)

전통 타파 (캐릭터 Lv.4 돌파 후 해금)
- 속성이 다른 캐릭터가 파티내에 1/2/3/4 명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운진의 방어력의 2.5%/5%/7.5%/11.5% 만큼 공격력이 증가됩니다.

 * 별자리 돌파

 1 돌파 (노련한 승마술)
 - E 스킬을 쿨타임이 18% 감소 됩니다.

 2 돌파 (다양한 소품)
  - 원소 폭발로 깃발 스택을 받은 캐릭터는 일반  공격시, 일반 공격 데미지가 2%씩 증가 합니다. 이 효과는 0.3초마다 한번 씩 발동되며, 최대 10스택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이 효과는 원소 폭발 지속시간이 끝날 때 까지 지속됩니다. (변경 전)

 - 원소 폭발로 깃발 스택을 받은 파티원들은 12초 동안 일반 공격 데미지가 15% 증가합니다. (변경 후)

 3 돌파 (장군의 몸동작)
  - 원소 스킬 레벨 +3

 4 돌파 (승당의 경지)
  - 운근이 결정화을 얻으면 운진의 방어력이 20% 증가합니다.

 5 돌파 ( 걸출한 명배우 )
  - 원소폭발 스킬 + 3

 6 돌파 (장엄하고 익살스러운 노랫소리)
  - 원소폭발 효과를 받은 캐릭터는 일반 공격속도가 12% 증가합니다.

출처 : Genshin_Intel

운진의 별자리 2돌파 특성 유출은 Genshin_Intel 트위터에서 나온 소식입니다.

* 운근 특성 돌파 재료 (근면, 부서진 가면,  재가 된 심장)

출처 : Genshin.honeyhunterworld

* 운근 캐릭터 돌파 재료 (수계의 늑대왕의 그릇, 부서진 가면,  유리백합)

출처 : Genshin.honeyhunterworld


2. 추천 무기 및 파티

출처 : 캡처

지금까지 나온 무기로 봐서는 운근에게 가장 어울릴만한 무기는 ' 결투의 창 ' 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메인딜이 부족한 캐릭터에게 섭딜을 제공할 캐릭터인데 무기 스킬에 조건부 이긴하지만 방어력을 올려 줄 수 있는 무기는 결투의 창 밖에 없으며,  무기 옵션도 또한 치명타 확률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운근에게 가장 어울릴만한 무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출처 : 캡처

2번째는 모든 장병기 캐릭터를 궁싸개로 만들어 줄 수 있는 페보니우스 장창 입니다. 운근 캐릭터 스킬 자체가 궁으로 인한 추가 서브딜용도로 이용되기도 하며, 쿨타임 15초, 원소 폭발에 이용되는 원소 에너지도 60으로 보아 지속딜용도로는 페보니우스 장창도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 캡처

파티 조합으로는 메인딜러로 평타 공속이 빠른 요이미야나 아니면 코코미를 사용하고 계신다면 운근을 섭딜에 추가해서 파티에 넣어도 충분한 시너지를 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최근에 나온 5성 캐릭터 중 요이미야와 코코미가 메인딜러로 활용하기에는 영 애매모호한 포지션에 있기도 하며, 특히 코코미 경우는 이번 2.3패치에 나온 바다에 물든 조개 성유물 셋으로 간접 버프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번 운근으로 인하여 메인딜러로 한자리 했으면 바램이 있네요.

여기까지 유출된 운근 스킬 및 모션, 특성에 관련되어서 알아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