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유출 소식 및 패치

원신 신학 스킬 유출 요약 및 신학 전용무기 루머 정리 - 21.12.10 최신화

by CHCH ITG 2021. 12. 1.

출처 : 미호요

원신 2.4 패치 때 5성 신캐릭터로 등장 할 신학에 관한 유출 및 루머 소식을 지금까지 모아온 정보 토대로 전달해보고자 합니다.


1. 속성 및 스킬 / 돌파 재료

출처 : 게임 캡처

신학은 유출된 내용으로 얼음 속성의 창 캐릭터로 알려져 있습니다. 현재는 공격 모션까지 유출이 될 만큼 거의 모든 것이 공개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유출된 스킬 내용을 정리해보자면 이렇습니다.

 * 일반 공격 (5번)

출처 : Genshin Intel

 * 강 공격(차지)

출처 : Genshin Intel

 * 원소 스킬 (위령 소환 구사술)

출처 : Genshin Intel

- 부적 정령과 함께 앞으로 돌진하여 적에게 빙결 데미지를 주고 파티원에게 ' 얼음 깃(5스택) ' 버프를 줍니다.

- (홀드시) 부적 정령이 잠깐 소환이 되며 주변에 빙결 데미지를 주고 파티원에게 ' 얼음 깃(7스택) ' 버프를 줍니다.

원소 스킬 사용시 파티원들에게 얼음깃 효과를 부여하며, 이 효과는 얼음원소에 해당되는 공격을 적에게 가하면 신학의 현재 공격력에 비례하여 피해량이 증가됩니다. 이는 스택을  전부 소모하거나 버프 지속시간이 끝나면 얼음깃 효과는 사라집니다. 기본은 5스택이며, 홀드 스킬 사용시 총 7스택을 획득합니다.

이 스택은 각 캐릭터마다 독립적으로 보유합니다.

신학이 캐릭터 Lv.4 돌파 후 추가 버프 효과가 생깁니다.

 -  E스킬을 짧게 사용시 10초 동안 원소스킬과 원소폭발 데미지를 15% 증가 시켜줍니다. E를 홀드해서 길게 사용시에는 일반공격, 강공격, 낙하공격이 15초 동안 15% 증가됩니다.

 * 원소폭발 ( 신녀 강령 비결 )

출처 : Genshin Intel

 - 정령을 풀어 이 차원을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물리공격 및 얼음 원소 내성을 감소시키는 필드를 생성시키며 필드 안에 있는 모든 적에게 지속적인 빙결 데미지를 줍니다.

신학이 캐릭터 Lv.1 돌파 후 추가 버프 효과가 생깁니다.

-  원소폭발로 생긴 범위안에서 냉기 속성 데미지 15% 증가 시켜줍니다.

* 특성

정확 깔끔한 행동 (생활 특성)
 - 리월에서 탐색 임무 수행시 소모하는 시간이 25% 감소됩니다.

대동미라존법 (캐릭터 Lv.1 돌파 후 해금)
- 원소폭발로 생긴 범위안에서 냉기 속성 데미지 10% 증가 시켜줍니다.(변경전)
- 원소폭발로 생긴 범위안에서 냉기 속성 데미지 15% 증가 시켜줍니다.(변경후)

박령통진법인 (캐릭터 Lv.4 돌파 후 해금)
- E스킬을 짧게 사용시 10초 동안 원소스킬과 원소폭발 데미지를 15% 증가 시켜줍니다. E를 홀드해서 길게 사용시에는 일반공격, 강공격, 낙하공격이 15초 동안 15% 증가됩니다.

 * 별자리 돌파

 1 돌파 (심재)
 - E 스킬을 한번 더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2 돌파 (정몽)
 - 원소 폭발 지역 지속시간이 6초 증가되며, 원소 폭발 필드 내에 있는 캐릭터의 얼음원소 치명타 피해가 15% 증가 합니다.

 3 돌파 (잠혀)
 - 원소 스킬 레벨 +3

 4 돌파 (통관)
 - 얼음 깃 스택형 스킬 강화시키는 별자리입니다. 얼음 깃 스택을 얻게 되면 ' 서리의 주문  ' 라는 또 다른 스택을 얻게 됩니다. 1스택당 E스킬의 데미지가 5%씩 증가되며, E 스킬 사용시 ' 만트라의 하늘서리 ' 스택을 소모합니다. 최대 50스택까지 쌓을 수 있으며 , 스택 지속시간은 60초 입니다.

 5 돌파 ( 화신 )
 - 원소폭발 스킬 + 3

 6 돌파 (망현)
 - 일반 공격 및 강공격 피해로 얼음 깃 스택을 획득시에는 얼음 깃 스택 발동 횟수가 차감되지 않습니다.

출처 : Genshin Intel

특성 변경건은 Genshin Intel 트위터에서 나온 소식입니다.

현재 신학은 얼음 원소 서포터 및 섭딜 캐릭일 것이다, 아니면 유라처럼 평타싸개 캐릭터가 될 것이다 라는 의견이 갈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평타기반의 메인딜러로 극한까지 땡겨서 사용할려면 적어도 6돌파까지는 진행해야 메인딜러 처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섭딜의 개념인 캐릭터로 보시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원소 폭발에 기본적으로 물리 내성 감소가 붙어있어서 유라가 메인딜이신 분들에게는 꽤나 좋은 서포터 및 섭딜로 사용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 신학 특성 돌파 재료 (번영, 구라구라 꿀 꽃, 지옥불 나비 )

출처 : Genshin.honeyhunterworld

* 신학 캐릭터 돌파 재료

[ 청심, 구라구라 꿀 꽃, 신규재료] (2.4패치 때 등장하는 신규 보스인 심해 용도마뱀 드랍 재료를 획득 후 돌파해야함)

출처 : @Potato_Yan12 트위터
출처 : Genshin.honeyhunterworld


2. 신학 전용 무기

출처 : Genshinmains 트위터

부옵은 공격퍼센트가 붙어있으며 90렙 기준으로 공격력 741을 올려주는 신학 전용 무기로 유출된 데이터입니다. 옵션으로는 원소 피해 12% 증가가 기본으로 붙어있으며, 원소 스킬 사용 후 초당 3.9% 공격 버프를 얻으며, 총 6스택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지속시간은 20초 동안 지속되며, 해당  무기를 장착한 캐릭터가 필드에 사라지면 버프 효과는 2배가 된다고 합니다.

* 풀 스택이 쌓인다면 24% 공격력 버프 획득 (풀 스택 쌓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은 6초)
풀 스택 쌓인 후 캐릭터 변경하면 총 48% 추가 공격 버프를 받게 됨 (0재련인 경우)

5재련(풀재련)시 원소 피해 추가는 24%까지 증가되며, 스택 버프는 3.9% → 6.4% 까지 오르는 것으로 보입니다. 신학 전용무기의 돌파 재료로는 안개꽃 가루, 구라구라 꽃꿀, 흑연단이 재료가 사용되는 것으로 유출이 되었습니다.

만약 2.4패치 때 신학까지는 명함으로 뽑으셨는데 신학 전용무기를 얻지 못하셨다면 가장 어울릴만한 4성 무기 및 단조 무기로는 유월창이 가장 어울릴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기행무기로 결투의 창도 있겠습니다만 만약 루머대로 딜러 메커니즘이 평타싸개 위주인 캐릭터로 등장한다면 지금까지 천대 받았던 유월창이 신학에게는 가성비 좋은 무기로 측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까지 지금까지 알려진 2.4패치에 등장 할 신학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추가적인 소식이 나온다면 수정해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