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유출 소식 및 패치

원신 2.4 패치 클라 유출 내용 정리. 해등절 복귀, 응광과 각청 스킨도 등장?

by CHCH ITG 2021. 11. 27.

출처 : 미호요 (포토샵 수정)

2.4 패치에 관한 내용이 클라이언트에 유출이 되었습니다. 유출 내용이 꽤나 많기도 하며, 신학과 운근 캐릭터 출시도 포함되어있으며, 새로운 스킨 및 그리고 해등절이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1. 2.4패치 유출 내용 요약

출처 : @Genshin_Intel 트위터

위 내용을 번역해보자면 이렇습니다.

1. 연하궁
2. 신학(5성), 운근(4성)
3. 응광 운근 미연시
4. 해등절 복각
5. 숨바꼭질 이벤트 복각
6. 데마우로스와 함께하는 연금술 이벤트
7. 각청 응광 스킨
8. kichiboushi (너구리) outing 이벤트
9. 번개인장 상점
10. '아를레키노' <- 미등장 우인단 집행관

1. 연하궁

연하궁으로 입장할 수 있는 위치로 알려진 장소
연하궁으로 알려진 장소와 맵 / 오른쪽 사진 출처 : Potato_Yan12 트위터

와타츠미 주민들의 고대의 고향이라고 불리는 연하궁 입니다. 유출 내용에 따르면 연하궁의 원래 이름은 백야의 땅이며 연하궁은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백야와 극야, 이렇게 2가지 환경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츠루미 섬 처럼 환경에 따라 맵 형태와 기믹도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이 환경은 수동으로 바꿀 수 있으며, 이를 조작할 수 있는 장치도 연하궁 여러곳에 존재하는 것으로 유출이 되었습니다. 연하궁의 지도는 지하도시 컨셉에 맞게 예전의 금사과 제도 처럼 다른 지도에 표시된다고 합니다.

출처 : @Potato_Yan12 트위터

그리고 연하궁에서 등장하는 새로운 보스몹인 ' 심해 용도마뱀 ' 입니다. 신학 돌파재료가 나오는 보스몹이며,피격을 받특정 원소 에너지를 잃으며, 원소 에너지가 없으면 침식 효과 같은 디버프를 받는다고 합니다.


2. 새로운 캐릭터 신학(5성), 운근 4성

2.4 패치 후에 새로운 창캐릭터인 신학(얼음속성)과 운근(바위속성)이 등장한다고 합니다. 이 캐릭터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밑 링크를 통해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ccf1007overmen.tistory.com/1784 - (신학 캐릭터 스킬 및 특성, 별자리 돌파)

 

원신 신학 스킬 유출 요약 및 신학 전용무기 루머 정리 - 21.12.07 최신화

원신 2.4 패치 때 5성 신캐릭터로 등장 할 신학에 관한 유출 및 루머 소식을 지금까지 모아온 정보 토대로 전달해보고자 합니다. 1. 속성 및 스킬 / 돌파 재료 신학은 유출된 내용으로 얼음 속성의

ccf1007overmen.tistory.com

https://ccf1007overmen.tistory.com/1786 - (운근 캐릭터 스킬 및 특성, 별자리 돌파)

 

원신 신규 캐릭터 '운근' 스킬 유출 및 루머 총 정리 - 21.12.07 최신화

원신 2.4 패치 때 4성 신캐릭터로 등장 할 운근에 관한 유출 및 루머 소식을 지금까지 모아온 정보 토대로 전달해보고자 합니다. 1. 스킬 및 속성 및 돌파 재료 유출된 내용으로는 운근 캐릭터는

ccf1007overmen.tistory.com


3. 응광 , 운근 원신 미연시

출처 : 미호요

2.3패치에 등장한 원연시인 북두와 고로에 이어 2.4 패치에는 응광과 고로가 포함되어있습니다. 이번과 동일하게 사진 및 총 120원석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이네요.


4. 다시 돌아온 해등절

출처 : Potato_Yan12 트위터

1.3 패치 때 이벤트로 나온 해등절이 다음 2.4패치 때 다시 등장합니다. 저번과 동일하게 지속적으로 주민들 의뢰만 깨고 다니는 해등절이 될지 아니면 윈드 블룸 축제 처럼 미니게임 위주로 진행해서 좀 더 재미를 붙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전 해등절 보다는 좀 더 나은 재미를 선사했으면 좋겠습니다.

https://ccf1007overmen.tistory.com/1795 - 해등절 이벤트 유출 내용

 

원신 2.4 해등절 이벤트 내용 유출, 4성 리월 캐릭터 하나 증정

레딧 및 트위터에 원신 2.4 해등절 이벤트 내용이 부분 유출이 되었습니다. 1.3 해등절과 달리 보스전도 등장한다고 하며, 이번 해등절 이벤트의 초반 분위기는 조금 무겁게 가져가는 것으로 보여

ccf1007overmen.tistory.com


5. 다시 돌아온 숨바꼭질 이벤트 (바람의 행방)

출처 : 원신 트위터
출처 : Ubatcha1 트위터

1.5 패치 때 등장했었던 바람의 행방 이벤트인 유저들과 같이하는 숨바꼭질 이벤트 입니다. 유저 4명끼리 묶어서 하는 이벤트로 1명의 헌터가 나머지 3명의 레인저를 찾거나 아니면 레인저가 제한시간까지 버티는 게임인데요.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 이벤트 모드인 숨바꼭질 모드의 원신판인 이벤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보상도 괜찮았고 모드 자체도 생각 의외로 굉장히 재밌게 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 이벤트가 이번 2.4패치 때 돌아온다고 합니다.

맵은 Ubatcha1 트위터에서 유출된 내용이며, 이나즈마 맵이 추가적으로 생겼네요.


6. 데마우로스와 함께하는 연금술 이벤트

출처 : 게임 캡처

데마우로스와 연관된 연금술 이벤트도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예전에 진행했었던 유저끼리 모여서 한 원소의 도가니와 비슷한 방향으로 갈지 아니면 새로운 이벤트인지는 좀 더 지켜봐야 될 것 같습니다.


7. 응광, 각청 스킨

출처 : 미호요, Unsplash
출처 : soyventilatte 트위터

수많은 유출 및 예상만 있었던 스킨이 이번 2.4패치 때 등장한다고 합니다. 그 주인공은 응광과 각청인데요. 저번 금사과 제도 때도 진과 바바라 이렇게 나왔을 때 바바라는 퀘스트를 진행하면 퀘스트 보상으로 주었으며, 진만 결정으로 구매하는 쪽으로 했었습니다. 이번 2.4 패치 때도 마찬가지로 4성인 응광은 퀘스트로 진행해서 보상으로 줄 것으로 보이며, 5성인 각청은 결정을 주고 구매하는 방향으로 갈 것으로 보입니다.

해등절인만큼 중국 전통복장 스킨으로 출시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데,  팬 메이드인 ' soyventilatte ' 이 만드신 응광 스킨 같은 느낌으로 출시 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ccf1007overmen.tistory.com/1794 - 각청 및 응광 스킨 정보

 

2.4패치에 등장하는 각청,응광 해등절 스킨, 지금까지 유출된 정보 및 루머 정리

2.4 패치 때 거대한 이벤트 중 하나인 해등절 이벤트가 등장시 진, 바바라 스킨에 이어 각청, 응광 스킨도 같이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등장한 해등절 이벤트 때 등장 할 각청, 응광 스킨

ccf1007overmen.tistory.com


8. 너구리 이벤트

출처 : Potato_Yan12 트위터

이나즈마에서 진행되는 닌자 너구리를 찾는 이벤트로 진행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9. 번개의 인장 상점

출처 : 게임 캡처

번개의 인장으로 벚나무 가호를 50레벨까지 찍으신 분들에게는 희소식인 패치 내용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나즈마성에 있는 귀중품  상인인 네쓰케의 근원에 2.4패치 때 번개의 인장으로 구매할 수 있는 물품이 들어올 것으로 보입니다. 바위의 인장이나 바람의 인장으로 구매했었던 무기 재료 들이나 4성 무기 단조 의뢰 재료인 원형들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10. 아를레키노

우인단 집행관 중 ' 아를레키노 ' 가 이번 2.4 패치 때 등장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이 캐릭터에 관한 모델링이나 유출된 내용이 아예 없어 완전히 새로운 캐릭터가 나오는셈입니다. 레딧이나 다른 정보가 나온다면 따로 추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1. 2.4 패치 이후 나선 비경

마지막으로 위 클라 유출은 아니지만 2.4 패치 때 등장하는 12층 나선비경 보스들이라 합니다. 후반부에 하나씩 원소 방어막을 두르고 나오는 보스들이 많이 나오네요. 현재 2.4 패치 날짜는 2022년 1월 5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까지 클라이언트가 유출한 2.4 패치 내용을 정리해서 알아보았습니다.

* 유출된 내용은 지속적으로 변경이 될 수 있으니 새로운 정보가 있다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