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유출 소식 및 패치

원신 '예란' 유출 및 추측 정보 정리, 석궁 캐릭터가 아니다? - 21.12.23 최신화

by CHCH ITG 2021. 12. 23.

출처 : 미호요

축월절 이벤트를 끝까지 즐기신 분들 중, 컷신에 새로운 캐릭터가 유출된 것을 직접 확인하셨을 겁니다. 다음 2.4패치 때 등장하는 운근도 이 때 유출이 되었었죠. 운근 제외하고도 캐릭터 하나 더 유출이 되었는데, ' 예란 ' 이라고 불리는 캐릭터가 축월절 컷신 때 등장했었죠.


1. ' 예란 ' 은 펑 할머니의 진짜 이름?

출처 : 미호요

' 예란 ' 이라는 캐릭터가 축월절 컷신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행추의 고화파 창시자 중 한명일 것이다' 라는 의견이 꽤나 나왔었는데요. 현재는 컷신에 나와있는 예란 캐릭터 모습에 종같은 것이 달려있는데 이게 펑 할머니의 속세의 주전자 퀘스트 템 ' 척진령 ' 과 너무 동일하게 생겼다는 것입니다.

리월의 펑 할머니도 선인이자 종려의 오랜친구 설정으로 나오니, 컷신에서 나왔던 모습으로 펑 할머니의 리즈 시절로 나올 가능성이 충분히 클 것으로 예상이 된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설정 데이터는 항상 변경이 될 수 있으니 새로운 소식이 나오면 바로 가져와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미호요

출현시기는 아직 유출된 것이 없지만 층암거연이 출시 할 시기에 같이 등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적어도 이나즈마 스토리가 마무리 되는 시기에 층암거연이 출시될 것으로 보이니, 적어도 2.7 패치 이후에 등장 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무기에 관한 소식 /  21.12.23 최신화

출처 : projectcelestia 트위터
출처 : projectcelestia 트위터
저번에 전달드린 소식으로는 ' 예란 ' 은 석궁을 활용한 캐릭터로 나온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원신 클라이언트 유출러로 유명한 " projectcelestia " 트위터 내용에 ' 예란 ' 캐릭터는 석궁이 아닌 활을 사용한다는 트위터가 올라왔습니다. 이 소식은 원신 유출러인 ' dimbreath ' 에서 나온 소식이라 하는데, 분석이 잘못되어 석궁을 활용한 새로운 유형의 캐릭터라고 잘못 기재했다고 합니다.

원신 유출러인 ' dimbreath ' 최근 소식으로는 ' 예란 '은 활을 사용하는 캐릭터로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출처 : 미호요

원소 스킬이 타르탈리아 처럼 무기 유형에 따라 궁도 달라지는 캐릭터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고 합니다만 아직 이렇다 할 소식은 아니니 항상 변경 될 수도 있습니다.

여기까지 축월절에 유출되었던 '예란' 이라는 캐릭터에 관한 소식을 알아보았습니다. 새로운 소식이 있다면 다시 수정해서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