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유출 소식 및 패치

원신 2.4 나선비경 정보 유출

by CHCH ITG 2021. 12. 21.

출처 : 게임 캡처

이번 소식은 원신 2.4 패치에 등장 할 나선 비경에 관한 몬스터 유출 정보 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1. 2.4 나선비경 몬스터 라인업

출처 : 레딧

위 정보는 원신 2.4패치에 등장 할 몬스터 라인업 정보들입니다.9층 및 10층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아직 나오지 않았으나 11층 부터는 어느정도 정보가 나온 상태입니다. 11층 부터는 이제 떠도는 정령들이 나오기 시작하기 때문에 벤티로 몹 몰이 하는 방식으로 잡기에는 많이 어려워졌습니다. 다음 2.4 이후 나선비경은 11층 이후로 단일 타겟팅이 강한 캐릭터 위주로 진행을 해주셔여 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요이미야를 가지신 분들이시라면 좀 더 수월하게 클리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이네요.


2. 11층 라인업

출처 : 레딧
출처 : 게임 캡처

11층 초반부는 큰 문제가 없겠으나 11-2 부터는 떠도는 정령 및 물의 정령들이 포진되어있기 때문에 활을 사용하는 원거리 딜러형으로 배치를 해주셔야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11층의 후반부 마지막 보스가 ' 뇌음의 권현 ' 이 자리를 잡고 있어 사실상 명함으로 이어가시는 원신 유저분들에게는 ' 요이미야 ' 같은 단일 타켓팅이 주력화 된 캐릭터가 필수적으로 있으셔야 별을  다 획득 하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1층의 조합은 개인적으로 요이미야,행추,디오나 등 단일 타켓팅이 가능한 메인딜러 1명과 추가 딜을 넣어줄 수 있는 섭딜 캐릭터들을 잘 조합하셔야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3. 12층 라인업

출처 : 레딧

마지막으로 12층 라인업입니다. 초반부 경우는 노엘 조합이나 호두 같이 단일 타켓팅 위주로 캐릭터를 잡으셔서 플레이 하시면 되지만 후반부 라인업에 불 그리고 물의 사도들이 있어 라이덴이나 피슬 같이 지속적인 전기딜을 줄 수 있는 캐릭터는 필수적으로 넣어주셔야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12-1 후반부에는 침식을 넣어 줄 수있는 댕댕이도 포함이 되어있어 서포터에 디오나나 진 같이 힐러도 필수적으로 포함시켜주셔야 될 듯 하네요.

그리고 12층 핸디캡 디버프로는 추가 모든 데미지에 50% 저항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만 이걸 일반 공격을 하면 1타마다 7%씩 줄어 총 10스택까지, 합산하면 70%까지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20초 간격으로 초기화가 되며, 20초 간격은 스택이 쌓이면 초기화가 되는 것인지에 관해서는 아직 정보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후반부 보스 중 체력이 15% 미만으로 내려가면 일정시간내에 죽이지 못한다면 체력이 50% 찬다는 것도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좀 더 찾아봐야 되겠습니다. 나선비경에 관한 유출된 정보는 지속적으로 변경 될 수 있으니 변경되는 정보마다 수정해서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유출된 원신 2.4 나선비경에 관한 라인업에 관해서 전달드렸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