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원신 유출 소식 및 패치

원신 2.4패치 공식 PV공개, 신학/소 복각, 종려/감우 복각??

by CHCH ITG 2021. 12. 27.

출처 : 미호요

어제 오후 9시 원신 2.4버전 PV가 공개되었습니다. 해등절 및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가 공개가 되었는데요. 그 중에서 특히 복각 내용이 굉장히 많은 캐릭터가 등장하기도 하였는데, 어제 공개된 원신 2.4 공식 PV 내용을 정리해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새로운 캐릭터 신학(5성) 과 운근(4성)

출처 : 미호요 / PNG EGG

2.4 패치에 5성 신규 캐릭터로 원신 유저분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신학이 등장합니다. 한국 성우분은 이현진 성우님이 맡으셨으며, 이현진 성우님이 맡으셨던 캐릭터 중에서는 ' 오 나의 여신님 ' 의 ' 베르단디 ' 캐릭터와 가장 비슷한 성량으로 연기를 하셨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본 성우는 ' 카와스미 아야코 ' 분이 맡으셨으며 비슷한 성량으로는 페이트의 ' 세이버 ' 를 맡으셨는데 신학 인게임 보이스에서는 ' 세이버 ' 와 비슷한 성량으로 연기를 하지 않았을까란 예상이 듭니다.

출처 : 미호요 / 일곱개의 대죄

4성 신규 캐릭터인 운근도 같이 등장합니다. 한국 성우분은 사문영님이 맡으셨으며 오버워치의 ' 애쉬 ' 캐릭터를 맡으셨던 성우분이시기도 합니다. 일본 성우는 ' 코이와이 코토리 ' 분이 맡으셨으며, 대표작으로는 일곱개의 대죄의 ' 엘레인 ' 을 맡으셨는데, 이 캐릭터와 비슷한 성량으로 연기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2. 복각 라인업

출처 : 미호요

복각 라인업이 상상 이상으로 화려합니다. 먼저 상반부 기원이 복각이 될 것으로 보였는데, 신규와 복각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먼저 2.4패치 상반부에는 신규 캐릭터인 신학이 메인이며, 복각 라인업으로는 소가 등장한다고 합니다.

출처 : 미호요

2.4 후반부에는 종려와 감우 이렇게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종려 경우는 이미 복각을 한 적이 있어 층암거연이 나올 때 복각이 나오지 않을까란 생각이 들었는데 생각의외로 굉장히 빨리 복각 라인업에 다시 뛰어 들어왔습니다. 2022년에는 예상외의 지출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3. 해등절 스킨

출처 : 미호요

다음은 해등절 스킨입니다. 응광 및 각청 스킨이 등장하는데요.각청 경우는 크게 변한 것이 없지만 응광 스킨이 전체적으로 신경을 쓴 듯한 모습입니다. 다만 닭벼슬이 남아 있는게 아쉽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이정도면 꽤나 퀄리티 좋게 뽑아준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인게임을 봐야 확실하겠습니다만 그래도 응광 스킨 경우는 이번 해등절 이벤트 진행하시다보면 공짜로 얻을 수 있으니, 이번 2.4 해등절 이벤트는 반드시 참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각청 스킨은 저번 금사과 제도 때 나온 진 스킨과 동일하게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4. 원연시

2.4 패치에는 응광과 운근이 원연시 메인 히로인으로 등장합니다. 이번과 동일하게 이미지 및 총 120원석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이네요.


5. 해등절 이벤트

출처 : 미호요

해등절 때 굉장히 많은 이벤트가 나옵니다. 먼저 ' 염우성화 ' 라는 폭죽을 제작하는 이벤트가 등장하는데요. 하루에 사용할 수 있는 내구력은 정해져 있는 것으로 보이며, 항목에 나와있는 정해진 색상, 크기 , 높이를 주황색바에 맞추어 조절해서 제작해야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품질점수가 높으면 높을 수록 원석+추가 보상을 획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출처 : 미호요
출처 : 미호요

2번째는 미니게임인 소등 퀴즈입니다. 어느 물체를 하나주고 왼쪽 하단의 사진처럼 그림자를 이용하여 생김새를 똑같이 맞추는 게임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미호요
출처 : 미호요

3번째는 고운각에서 진행되는 미니게임입니다. 배를 사용해서 진행되는 미니게임 및 고운각 섬에 들어가서 괴한들을 처치하는 이벤트로 진행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출처 : 미호요

해등절 메인 이벤트으로 나올 보스 처치도 등장합니다. 보스 몬스터는 리월 스토리 메인 퀘스트 마지막 내용 중 최종 보스몹 ' 오셀 ' 을 처치하는 이벤트가 나옵니다. 이 이벤트를 진행하시면 ' 오셀 코인 ' 을 획득이 가능합니다.


출처 : 미호요

해등절 이벤트를 전부다 즐기시다 보면 퀘스트 재화가 쌓이게 되는데요. 폭죽 제작에서 얻은 불꽃 코인 그리고 오셀을 처치하면서 얻은 오셀 코인 1000개씩 모아서 리월 4성 캐릭터 중 하나를 공짜로 얻으실 수 있습니다. 리월 4성 캐릭터 중에 운근도 포함되어있으니, 2.4 기원에서 운근을 뽑지 못하셨다면 해등절 이벤트를 즐기시고 난 뒤 얻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저번 해등절 처럼 일주일 동안 출석하면 뒤얽힌 인연 10개를 주는 출석 이벤트도 다시 등장한다고 합니다.


6. 마법 포션 연구

출처 : 미호요

이 이벤트는 예전 클라 유출 때 나왔던 데마우로스와 함께하는 연금술 이벤트 내용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미호요

지금 이벤트 중인 전도 원판 발미와 비슷한 개념이며, 단계마다 체험 캐릭터 및 자기 캐릭터를 조합하여 출전할 수 있으며, 3가지 포션을 사용하여 버프를 받고 몬스터를 처치하고 점수를 얻어 보상을 받는 이벤트입니다.


7. 산해 여덟 곳의 순례

출처 : 미호요

다음은 산해 여덝 곳의 순례라는 이벤트 입니다. 몬드,리월,이나즈마에 흩어져 있는 너구리를 찾는 이벤트 퀘스트로 출석 이벤트라 생각하시고 진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8. 바람의 행방

출처 : 미호요

처음 나왔을 당시 생각 이상으로 재밌게 즐겼었던 바람의 행방, 유저들과 같이 하는 미니게임이자 숨박꼭질 게임입니다. 1명의 술래가 숨어있는 3명의 유저를 찾으면 이기는 게임입니다. 당연히 숨어있는 3명은 제한시간 동안 술래를 피해다니면서 숨어계셔야 합니다.


9. 연하궁과 새로운 몬스터들

출처 : 미호요

마지막으로 2.4 패치에 가장 기대되는 연하궁 모습입니다. 낮만 지속되는 백야와 밤만 지속되는 극야 등 2가지의 환경이 있는 맵이며, 와타츠미 섬에 있는 통로로 통해 입장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미호요

연하궁에는 새로운 몬스터도 출현한다고 합니다. 그 주인공은 심해 용 도마뱀, 물속성으로 공격을 하는 몬스터로 피해흡수를 한 뒤 추가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미호요

그리고 심연의 사도도 이제 필드 몬스터로 등장한다고 합니다. 연하궁에서 상자를 깔려면 이런 녀석들도 상대를 해야되는 것이죠. 심연의 사도 중에 물,전기 제외하고 불 심연의 사도도 등장한다고 합니다. 

출처 : 미호요

2.4 패치에 등장하는 필드 보스몹인 심해 용 왕도마뱀 입니다. 서로 협동해서 강력한 공격을 사방으로 뿜어내기도 하며, 주변 환경을 통해 유저들을 괴롭힌다고 합니다. 이 필드 보스몹을 처치해서 얻을 수 있는 재료로 신학과 그리고 원신 2.5 패치에 등장 할 야에 미코 캐릭터 돌파 재료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10. 편의성 개선

출처 : 캡처 (변경전)
출처 : 미호요 / 2.4 변경 후

편의성에서도 몇가지 개선이 있다고 합니다. 먼저 나션비경에서 출전하기 전에 적이 몇번방에 누가 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항상 나선비경 해당층을 입장하고나서 적을 확인할려면 한번 나갔어야 되었는데 이제 해당층에서 조합을 맞추면서 상세하게 적을 확인이 가능합니다.

출처 : 미호요

이제 설정에 단축키 변경에서 숏컷 팔레트를 설정이 가능합니다. 항상 고정된 팔레트를 사용해왔는데 이제 자기가 필요한 설정만 넣어서 팔레트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PC버전에서는 ' Tab ' 눌러서 팔레트를 열 수 있으며, 이제 이 팔레트에서 자기가 원하는 설정만 넣어서 사용이 가능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 캡처 (변경전)
출처 : 미호요 / 2.4 변경 후

합성쪽에서도 편의성이 약간 개선이 되었습니다. 이제 큰 그림으로 찾아다니시면 되는데, 개인적으로 왼쪽에 무기재료, 캐릭터 돌파 재료, 수정 등 이런 바도 추가해서 좀 더 간략하게 만들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물론 밑에 필터링으로 바꾸면 되지만 왼쪽 옆칸에 만들어 두면 좀 더 간편하게 할 수 있는데, 이번 개선안도 괜찮지만 약간 아쉽지 않나 싶습니다.

출처 : 캡처 (변경전)
출처 : 미호요 / 2.4 변경 후

맵을 통해 워프하는 것도 편의성이 하나 생겼습니다. 원래 맵에서 원석 아이콘을 누르면 티바트와 속세의 주전자 밖에 없었으나 티바트에서 몬드,리월,이나즈마 이렇게 3 지역으로 나누어 더 이상 길게 스크롤하면서 이동을 할 필요가 사라졌습니다.

출처 : 미호요

마지막으로 속세의 주전자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제 자기가 원하는 것으로 건물이나 나무 같은 아이콘을 맞추어서 세트로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집 꾸미기를 좋아하시는분들에게는 사소하지만 굉장히 좋은 개선안이 될 수도 있겠네요.

출처 : 미호요

그리고 속세의 주전자에 ' 천상의 소리 ' 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이 장식은 원신의 OST를 틀 수 있는 장식이며, 주크박스라는 개념으로 알고계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원신 2.4 패치 공식 PV 내용을 전달드렸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