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엘든링 무기 및 방어구

엘든링 방어구 큰 산양 세트 얻는 방법

by CHCH ITG 2022. 3. 29.

출처 : 캡처

엘든링 방어구 세트 중에 무게가 가장 무거우면서 다 착용하면 강인도가 무려 100을 찍을 수 있는 방어구가 있습니다. 화산관 퀘스트 중 패치 NPC 퀘스트를 진행하시면 얻을 수 있는 큰 산양 방어구 세트인데요. 이 큰 산양 세트 얻는 방법 및 능력치를 살펴보겠습니다.

1. 큰 산양 세트 얻는법

2. 큰 산양 세트 능력치


1. 큰 산양 세트 얻는법

출처 : 캡처

큰 산양 세트는 화산관에 있는 패치 NPC에게 퀘스트를 받아 진행해주시면 되는데요. 그전에 화산관 이슈트반 퀘스트를 먼저 진행해주셔야 가능한 퀘스트입니다. 정확한 내용은 밑에 있는 화산관 1부 퀘스트 내용 중 2번 화산관 패치 퀘스트 내용을 살펴봐주시면 되겠습니다.

화산관 퀘스트 1부 - https://ccf1007overmen.tistory.com/1891
 

엘든링 화산관 퀘스트 1부 " 이슈트반 / 패치 "

화산관을 먼저 진입하신 뒤 화산관 퀘스트를 진행하시는분들을 위한 공략글입니다. 화산관 진입하시고 나서 " 조망섬 " 옆에 " 라야 " NPC가 보이지 않는분들을 위해 제가 직접 진행해본 글입니다

ccf1007overmen.tistory.com


2. 큰 산양 방어구 세트 착용샷 및 요구 능력치

큰 산양 방어구 착용샷
출처 : 캡처

큰 산양 방어구 세트는 엘든링에 존재하고 있는 방어구 세트 중에서 강인도를 100을 찍을 수 있는 유일한 방어구 세트입니다.

출처 : 캡처

강인도를 100을 찍을 수 있는 방어구인 만큼 벙어력 및 경감률, 내성치도 최고치인 방어구입니다. 국밥처럼 든든한 방어구이지만 단점으로는 무게라고 할 수 있습니다. 큰 산양 4세트를 다 입는다면 기본 중량이 63을 찍어버리기 때문에 무게한도가 120이상이 되어야만 최소 무장을 하여도 무난하게 착용이 가능하다는 뜻입니다.

출처 : 캡처

그래서 능력치 중 지구력이 최소 40이상에 탈리스만으로 큰 항아리의 무구 덩어리와 황금 나무의 은총+1 이상은 가지고 계셔야만 쌍수 대검을 착용하셔도 장비 중량이 무거움이 뜨지 않게 됩니다. 큰 산양 세트에 특대 무기 중 가장 무거운 거인 부수기를 쌍수로 착용하고 싶으시다면 장비 중량이 적어도 160은 되셔야 합니다.

장비 중량이 160이 되실려면 황금 나무의 은총+2에 큰 항아리의 무구 덩어리를 탈리스만을 끼시고 지구력을 최소 65 이상은 되셔야 됩니다. 탈리스만 없이 장비 중량이 160이 되실려면 지구력을 99를 찍으셔야 되서..특대 쌍수에 큰 산양 장비셋을 착용하신다면 무게에 관련된 탈리스만은 반드시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기까지 큰 산양 방어구 세트 획득하는 방법 및 착용샷 , 능력치를 살펴보았습니다.

* 모든 사진은 Unsplash같은 무료사진 및 출처를 밝히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공감과 구독 한번만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